|
튀김요리는 재료손질과 염지, 튀김가루 입히기 등 요리법이 단조로워 보이지만 맛의 노하우가 필요한 음식 중 하나다. 재료 손질이 어설프고 염지가 지나치면 맛이 질겨지거나 짜진다.
튀김관련 메뉴를 통해 창업을 계획하는 사람들을 위해 한국외식경제연구소가 부설 외식창업학원에서 각종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초보자도 쉽게 조리에 입문할 수 있도록 육류손질법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한다. 일식돈까스와 경양식 왕돈까스, 돈부리, 일식계란말이, 일식벤또, 우동, 쫄면 등을 모두 배울 수 있다. 교육날짜는 1월 14일~17일, 1월 21일~24일이다.
'치킨 종합코스'는 수료생들의 요청이 많아 2013년에 개설된 강좌다. 기본적인 후라이드치킨부터 파닭치킨, 양파치킨처럼 응용된 메뉴도 함께 만들어볼 수 있다. 치킨과 곁들어 먹기 좋은 치킨무와 각종 소스류 개발도 더해져 동종 업계 최고의 커리큘럼을 만나볼 수 있다. 교육날짜는 1월 9일~10일, 1월 16일~17일, 1월 23일~24일이다.
'떡볶이와 튀김, 분식 종합코스'는 최근 분식창업 열풍을 상당부분 반영했다. 한국인이 선호하는 매운맛 강도 조절을 통해 맛이 어떻게 변화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즉석떡볶이와 옛날떡볶이, 짜장떡볶이, 크림떡볶이, 오징어튀김, 김말이튀김, 해물짬뽕우동, 쫄면 등 분식집을 통째로 차릴 수 있을 정도의 메뉴가 실습된다. 교육날짜는 1월 13일~15일, 1월 20일~22일, 1월 27일~29일이다.
박선희 기획연구원은 "한국외식경제연구소는 저렴한 수강료를 통해 최상의 교육성과를 인정받아 국비교육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이다"며 "수강생 90% 이상이 교육에 대해 만족한 평가를 내린 바 있다"고 말했다.
교육장은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하며, 자세한 내용은 www.kferi.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