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투칸, "한국에서 가장 높은 카페" 웹툰 공모전 시상식 개최

기사입력 2014-02-12 18:29


합리주의를 표방하는 아웃도어 전문 브랜드 칸투칸(대표 한영란 http://www.kantukan.co.kr)은 지난 2013년 11월 26일부터 2014년 1월 14일까지 '칸투칸의 정신'과 칸투칸의 대표 이벤트인 '한국에서 가장 높은 카페'를 소재로 진행한 칸투칸 웹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12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높은 카페'는 고객중심 마케팅을 펼치자는 칸투칸의 브랜드 철학의 일환으로 칸투칸 직원들이 직접 20Kg에 달하는 커피 지게를 메고 전국의 산 정상을 올라가 등산객들에게 커피를 나눠 주는 칸투칸의 대표 이벤트이다. 지난 2012년 지리산 천왕봉을 시작으로 북한산, 덕유산, 무등산, 가야산, 한라산, 오대산, 설악산, 망산 등 총 9번의 이벤트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 일반인, 웹툰 지망생 등 다양한 층이 참여한 이번 칸투칸 웹툰 공모전은 1차 심사를 통과한 최종 45편의 작품에 대해 내부 직원과 칸투칸 회원들의 투표를 진행하여 칸투칸의 브랜드 철학을 가장 잘 전달한 전대현씨(서비스업)를 최종 우수자로 선정했다.

웹툰 관련 대학생과 개인작가들을 모두 제치고 선정된 전대현씨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지급되었으며, 2등 3명에게는 각 50만원, 특별상을 받게 된 5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칸투칸 제품이 주어졌다. 이 밖에도 칸투칸은 웹사이트 회원 중 웹툰을 읽은 소감을 댓글로 단 10명을 추첨하여 칸투칸 봄 신제품인 T172 카라 티셔츠를 제공했다.

칸투칸 남형진 홍보실장은 "이번 웹툰 공모전은 프로 같은 실력을 가진 아마추어 작가들의 실력에 칸투칸 직원들과 고객들이 많이 놀랐다"며 "단순히 정신력만으로 커피통을 짊어지고 산정상에서 커피를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알리는 측면이 아니라, 칸투칸이 가진 수많은 잠재력 중 하나인 도전정신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칸투칸이 지향하는 도전정신과 브랜드 철학을 지속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올해에도 꾸준히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칸투칸은 광고 및 유통마진을 절감해 그 혜택을 고객에게 돌려준다는 소비자 중심주의라는 일관된 마케팅 기조를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제품으로 아웃도어 시장에서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4월 소비자시민모임이 아웃도어 브랜드 15곳의 등산복 바지 품질을 평가한 결과 칸투칸 제품이 79,800원으로 가장 저렴하면서도 기능성과 내구성 측면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송진현 기자


◇지난해 11월 거제도 망산에서 진행한 칸투칸의 '한국에서 가장 높은 카페' 이벤트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