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 부머 시대에 40~50대 창업의 실패 사례가 주위를 안타깝게 하고 있다.
기술과 작품을 만드는 디자이너 실력이 고객 만족으로 이어지는 사업특성상, 맞춤정장 관련된 지식이 없다면 창업이 어렵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맞춤정장 관련되어 체계적인 교육, 관리시스템으로 성공적인 창업을 도와주는 맞춤정장 브랜드가 있다.
진정한 맞춤정장이라고 할 수 있는 HK테일러의 비스포크 수제정장의 제작에 사용된 모든 부자재는 우수한 독일산 게트만, 브레만사와 천연양모심지, 말총심지, 벰버그 안감, 소뿔버튼을 사용하며 제작 시 접착테이프나 접착 풀 등을 사용을 하지 않고, 오로지 바늘과 실을 사용해 명장들의 손길로 일일이 앞 뒤판을 감추는 작업을 진행한다. 그래서 HK테일러의 수제 손바느질 맞춤정장과 결혼예복은 타사 제품에 비해 같은 양복 원단이라고 해도 고급 제작기술로 제작하여 가볍고 입체감이 뛰어나다. 수제 맞춤정장을 한번쯤 입어본 고객들이라면 그 확연한 HK테일러의 기술력을 인정한다.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는 HK테일러 목동본사에서 3개월 이상의 교육을 통해 초보자도 테일러가 될 수 있다. 본사에서 하루 12시간씩 총 3개월의 체계적인 교육을 수료하면 기존 맞춤정장 샵들과 기술적인 면에서 뒤쳐짐 없이 영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업종 특성상 50대 이상의 남자들이 노후까지 지속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아이템 중에 하나가 맞춤양복 사업이 될 것이다.
실패 없이 창업자 본인이 좋아하는 옷을 만들고 디자인하고 고객과 함께 유쾌하게 일할 수 있는 맞춤정장 HK테일러의 대리점주가 되어 보는 것은 어떨까.
HK테일러에 대한 정보는 목동본점 (02-2294-0122)나 공식 홈페이지(hktailor.co.kr)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