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산행에도 고기능성 아웃도어 필요

기사입력 2014-03-24 17:38


레드페이스는 콘트라 맥스 클라임 재킷이 봄철 산행에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했다.
사진제공=레드페이스

따스한 봄철이 되면서 봄맞이 산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최근 등산뿐 아니라 트레킹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기능성 아웃도어 용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

야외 활동 시 변덕스러운 봄 날씨에 적합한 고기능성 재킷은 필수 용품이다. 등산의 경우 산 아래와 위의 온도 차이 때문에 입고 벗었다 할 수 있는 가벼운 고기능성 재킷을 입는 게 중요하다. 바람막이 재킷보다 방수재킷이 기능적으로 더욱 탁월한 선택이다.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맥스 클라임 재킷은 자체 개발 소재인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했다.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는 특수 폴리우레탄 섬유의 막을 접착시키는 기술 구현을 통해 강력한 방수 및 방풍 기능은 물론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을 자랑한다. 뛰어난 기능성은 물론 포인트 컬러 지퍼, 탈부착 후드 등 디자인 요소를 부각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활동성을 높여주고 착장 시 피팅감이 높아지는 기능인 입체패턴 사용으로 최적화된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한다. 남성용 색상은 네이비, 오렌지, 그린, 옐로우 여성용 색상은 오렌지, 그린, 옐로우. 가격은 16만8000원(현재 매장 판매가)이다.

봄철 산행이 안전하다고 생각해 오히려 더 위험에 바지는 경우가 많다. 곳곳에 녹지 않은 빙판과 미끄러운 길 등이 남아있기 때문이다. 봄 산행에 고기능성 등산화도 필수 아이템이다. 봄철 안전한 산행을 위해선 가벼운 등산화가 좋다. 올해 새롭게 출시된 레드페이스의
'콘트라 메가 와이어 등산화'는 '등산화=무겁다'는 공식을 깬 제품으로 합성피혁을 최소한으로 하고, 바느질 선이 없는 무봉제 기법을 사용해 무게를 줄였다.

'콘트라 메가 와이어 등산화'는 중, 단거리 산행 및 트레킹에 적합한 초경량 로우컷 등산화로 방수, 방풍 기능은 물론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성이 뛰어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했다. 안전한 산행을 돕는 뛰어난 접지력의 콘트라 릿지 프로 아웃솔을 사용했으며, 발의 피로를 최소화하기 위해 향균 및 탈취 기능이 뛰어난 오쏘라이트 인솔을 사용했다. 충격흡수를 최소화 시켜주는 고탄력 파일론 미드솔을 적용했고, 플라이 레이싱 시스템으로 등산화 끈을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다. 남성용 색상은 블루, 그린, 여성용 색상은 오렌지, 스카이 등올 가격은 18만4000원(현재 매장 판매가)이다.

배낭은 수납기능이 편리하며, 착용감이 좋고 등판 땀 배출기능(에어테크 시스템)과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설계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게 좋다. 레드페이스의 레보 프라임은 가벼운 산행이나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15ℓ 소형 배낭이다. 가볍고 내구성이 우수하며 은은한 광택의 나일론 140D 립스탑 소재를 사용했다. 멜빵에 EVA스펀지를 사용해 복원력이 뛰어나고 편안하다. 또한 열과 땀이 상하좌우로 빠져나가는 에어테크 시스템(AIR-TECH SYSTEM)을 적용해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준다. 색상은 오렌지, 퍼플, 와인 등으로 가격은 5만5000원이다.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의 박현수 부사장은 "최근에는 산행뿐 아니라 트레킹, 트레일 워킹 등 전반적인 야외활동을 아우르는 다용도 아웃도어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며 "올해는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착용할 수 있는 고기능성 멀티상품과 트렌디하고 화사한 색상의 아이템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레드페이스가 봄철 산행에 적합한 등산화로 콘트라 메가 와이어 등산화를 추천했다.
사진제공=레드페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