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 방과후지도사 취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14-03-25 11:23



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대표 김정태)가 방과후지도사 구직자를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 강화 및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

서울, 경기지역 수강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취업의 첫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이력서, 제안서, 연간수업계획서 작성요령과 핵심과정인 면접에서 면접관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면접요령, 상담기법 등을 교육함으로써 취업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현직 방과후 지도교사와 함께하는 보조강사 실습 기회 무료 제공과 초등학교, 지자체, 문화센터, 복지관 등 직접 제휴를 통한 취업연결 혜택도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과후지도사2급과 1급 교육과정을 수강하고 심화교육 이수 또는 1급 3과목 이상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김진환 센터장은 "프로그램은 방과후지도사 구직자가 취업을 준비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구직을 희망하는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구직자들의 성공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통해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4월 11일까지 방과후지도사 취업 및 자격증 취득 방법과 함께 취업 시 이력서 작성 방법부터 면접요령까지 무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전국 지역별 취업지원설명회를 진행한다. 서울, 경기, 대구, 강원, 대전, 광주, 부산 등의 지역에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 참가를 원하는 희망자는 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 사이트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스스로방과후지원센터는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방과후지도사 양성 전문 교육기관으로 2006년 설립 이래 무려 3만명이 넘는 방과후 지도 교사를 배출했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 과정과 함께 성공 취업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개설된 교육 과정으로는 아동요리, 쿠키&클레이, 창의영재미술, 성장요가, 창의원예, 창의논술, 스토리텔링수학, 캘리그라피, 예쁜글씨POP, 창의마술과학 등 취업가능성이 높은 과목 위주로 개설되어 있다.

방과후지도사 양성 기관 중 유일하게 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해 자격증 취득 후 방과후 지도교사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취업지원센터에서는 취업 관련 전문화된 정보 제공과 함께 취업 역량강화교육, 보수교육, 심화교육 등의 정기적인 오프라인 교육과 방과후수업 현장실습지원, 직접제휴를 통한 취업연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