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바이오닉 유산균 활용 '장과 피부건강'까지 챙긴다

기사입력 2014-03-25 11:35



프로바이오닉이 피부개선을 위한 '락토피에스피'(LACTOPY SP)를 출시했다.

프로바이오닉은 생명공학전문기업으로서 미생물 분자생태 분야의 국가지정연구실(NRL), 국가지정첨단기술기업, 국가지정기술혁신기업(INNO-BIZ)이다. 세계시장에서도 경쟁력 있는 고품질 고효율의 신기능 미생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식물성유산균을 이용한 기업용 김치스타터가 있고 최근 피부아토피에 관하여 임상 3상이 완료된 기능성 식물성유산균 개발을 완료했다.

국내외 벤처기업, 제약회사, 식품회사, 화장품회사, 의사, 학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분석기술지원과 특허 미생물 패키지 상품을 제공하고 있고, 인터넷 쇼핑몰 (probio65.com)과 유산균 전문매장인 '유산균하우스' 대치점과 양재점을 운영, 고객에게 직접 고품질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한국산 김치유산균 '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는 유산균박사 박용하 교수가 개발해낸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유산균으로, 박용하 교수는 MBN 건강프로그램 '엄지의 제왕'에 출연해 김치유산균에 대한 우수성을 밝히기도 했다.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 유산균은 김치에서 유래된 식물성유산균으로, 장까지 생존율이 높아 한국사람의 긴 장에 더 적합하다. 이 유산균은 100kg의 원료를 넣었을 때 0.32kg만 얻어지기 때문에 공정 과정이 많고 오래 걸려 비싸고 귀하지만 강한 유산균으로 불린다.

프로바이오닉 관계자는 "식물성 김치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사케이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은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으며, 인체시험을 통해 SCORAD 수치가 감소를 입증한 유산균"이라며, "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성 피부로 고생하는 어린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프로바이오의 '락토피에스피'(LACTOLA SP)는 장건강과 피부건강을 한 번에 지킬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식약에서 면역과민반응 피부상태 개선에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 유산균 100억마리 이상과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럼이 함유됐다.

프로바이오닉 관계자는 "환절기마다 피부 상태가 건조하고 칙칙해지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푸석푸석한 경우, 조금만 잠을 잘 못 자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안 좋아지는 민감한 피부, 배변이 힘들고 복부에 가스가 찬 것 같아 몸이 무거운 이들이 섭취하면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