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위시티 블루밍 파격 30%와 시장분석은?

기사입력 2014-03-27 13:02


고양시 일산 식사동 위시티 블루밍이 이사철을 맞아 홍보관에 줄지어 고객이 넘쳐나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최근 집계에 따르면 일산 부동산 상승폭은 0.58%로 성남 분당 0.29%의 오름폭보다 두배 가까이 올랐다. 부동산 봄바람이 불고 있는 지역은 일산 식사동이고 일산 위시티 블루밍이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회사 관계자는 "회사측에서 할인분양을 강행하면서 손해를 감수하고 있고 기존 입주민들 역시 타격을 받고 있지만, 올해 상반기 잔여물량이 완판되면 전체 아파트값이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3단지, 5단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시티 자이를 포함하여 전체 7225세대의 대단지이다.

위시티 블루밍의 장점은 지상으로 차가 다니지 않고 지상 단지 내에 태양열 시스템을 이용하여 공용관리비를 줄였다. 단지내 조경 또한 유명갤러리를 온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이다.

평형별 구성은 39평/47평/55평/57평/62평으로 구성되어있고, 55평은 원 분양가 8억4천만원에서 5억6천만원대에 가능하니 평당 1000만원대 정도이다. 또한 발코니확장 무료시행, 완벽한 풀옵션가를 무료로 진행하고 있어 서둘러 남아있는 로얄층을 기대해봐도 좋을듯하다.

커뮤니티는 3단지 5단지에 각각 위치해있고 시설은 휘트니스센터, 카페테리아,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북카페, 실버룸, 연회장, 게스트룸 등이 있으며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

주변학군을 보면 위시티 블루밍 인근에 동국대병원이 위치해있고, 영어특성화교육으로 유명한 초ㆍ중교가 있으며 전국7개밖에 없는 국제고등학교가 있다. 아마 학군 때문인지 한번 이사오면 자녀가 다 클 때까지 이주하지 않는 것이 또 하나의 특성이다.


또한 위시티 지역의 교통으로 호재를 기대하고 있는 지역이다. 강남~일산 GTX확정과 신분당선 동국대역 유치추진에 대한 호재심리가 작용하여 일산 위시티 블루밍에는 주말 고객이 200명 이상 몰려 앉을 자리가 없을 정도이다. 현재도 교통은 서울이 가깝고 수도권급행버스M버스를 운행하고 있고 원당역 백석역 마두역을 이용하고 경의선 또한 이용이 쉽다. 주변도로상황은 일산IC, 고양IC, 자유로, 제2자유로 이용이 쉽고 위시티 지역내 주민들의 통근버스도 자체 운영하고 있어 편리하다.

좋은 것은 아는데 망설였던 실수요자와 전세가 상승으로 이참에 집을 사자는 결심을 하고 미분양 아파트 위시티 블루밍으로 몰리는 현상이 일어난 경우이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의 경우는 원 분양가가 평당 1450만원이었고 내부자재가 수입품으로 럭셔리하기로 알려져 있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는 평형 별로 25~30%할인하여 평당 1000만원~1100만원사이로 4월 중에 완판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식사동 위시티 블루밍 입주아파트므로 예약방문을 통해서 담당자와 함께 직접 키를 가지고 세대를 방문 한다고 한다. 방문을 하려면 홍보관으로 전화 후 방문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고 위치도 문자로 보내준다고 한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홍보관 : 1599-1585 .일산 위시티 블루밍 홈페이지 : http://www.ilsan-wicity.com.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