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700만의 '밴드(BAND)'가 3.0 버전으로 판올림 됐다.
☞ 산뜻한 디자인과 좌우로 넘기는 스와이프 방식의 메뉴 이동 등 직관적 UX 채용… 반응 속도는 2.6배 더 빠르게
☞ 캠퍼스 친구, 회사 동료 찾기 기능까지 지원
특히 이번 3.0 밴드에서는 신학기를 맞아 큰 호응을 얻었던 '밴드 찾기' 기능을 '(중고생) 우리반 친구'에 이어 '캠퍼스 친구', '회사 동료'까지 확대한다. 대학교, 회사 동료의 경우에는 이메일 인증을 통해 밴드 가입이 가능하며, 이번 추가 기능으로 보다 다양한 모임 구성과 소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 강력한 모임 기능으로, 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새로운 밴드에서는 모임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우리 만의 개성을 살려주는 '밴드 커버' 메뉴를 신설하고, 캘린더 기능 내 참석여부확인(RSVP) 등 기능을 지원한다. 또 이용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사진첩'의 편의성을 높여 1회 업로드 가능한 사진을 최대 100장으로 늘리는 한편, '콜라주' 방식의 앨범 보기 기능도 지원한다.
캠프모바일의 이람 대표는 "이번 3.0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신 글로벌 트렌드에 맞춘 '예쁘고 빨라진' 서비스의 제공뿐만 아니라, 글로벌 NO.1 모임 앱에 걸맞는 플랫폼의 가치를 글로벌 이용자들에게도 인상적으로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캠프모바일은 이용자들에게 '밴드' 내에서 다양한 서비스적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밴드 멤버들과 함께 즐기는 모바일 게임을 탑재할 계획으로, 다음 달 중으로 구체적인 서비스 형태를 공개 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