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학원 GLA, "새학기 공부법 선택은 장단점 파악이 중요해"

기사입력 2014-04-04 11:39


새학기를 맞이한지도 어느덧 한 달이 됐다. 새로 입학했거나 학년이 바뀌면서 적응기가 필요했던 학생들에게 본격적으로 학업에 집중해야 할 시기가 온 것이다.

특히 학업에 대한 책임감이 막중한 중고등학생들의 경우 얼마 남지 않은 중간고사를 대비하려면 서둘러 합리적인 학습 전략을 세워야 한다. 이 때 세운 학습 전략은 성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정도로 중요도가 큰데 흔히 비효율적인 학습 습관으로 인해 자신의 학습 능력을 최대치로 발휘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기 때문이다.

학기초 올바른 공부 방법을 찾는 것은 1년을 좌우하는 결정적인 요소가 될 수 있으므로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러한 면에서 새학기를 맞아 처음 보는 시험인 중간고사는 자신의 평소 공부법을 재정비하고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해 학습 습관을 고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학생 스스로 자신의 장단점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문제를 풀어본 후에 정답을 맞춰보며 실수로 틀린 문제, 모르고 틀린 문제, 그리고 실수로 맞춘 문제를 구분해 정리하는 과정을 반복한다면 같은 과목 안에서도 자신이 강한 유형과 약한 유형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다.

문제를 푸는 것에 그치지 말고 풀어본 문제를 바탕으로 유형을 분석하다 보면 자신이 어느 부분에 대해 부족한지 알게 되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반복적인 문제 풀이를 통해 유형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이처럼 문제에 대한 경험을 쌓는 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좀 더 자신에게 유리한 학습 전략을 짜게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처럼 치밀한 학습 목표를 세우는 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 학생 혼자 스스로 어떤 교제가 자신의 수준에 적합한지 파악하기 어렵고 어떤 유형의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이 중간고사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지 그 정보를 습득하는 데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인천 학원으로 보기 드물게 소수정예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송도GLA 학원은 학생 개개인의 장단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학습 계획을 세워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제안하는 학원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이 학원은 학생 스스로 해나가기에는 다소 버거운 과정들을 입시전문가가 곁에서 함께 도와 보다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제시해 준다. 개인의 특성에 따른 개별교육을 실천함으로 학생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에 따른 1:1 맞춤 학습전략을 세울 수 있는 것이다.


학생 개개인마다 부족한 부분을 찾아 기본 개념부터 다시 보충해주고 상대적으로 강점을 보이는 부분은 심화과정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훈련 과정을 반복하므로 장점은 키우고 단점은 치밀하게 분석해 해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송도 학원 GLA는 새학기 적응과 학업을 병행해야 하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꾸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다년간의 풍부한 입시경험으로 전과목 상담이 가능한 GLA 학원 백진호 원장이 직접 상담에 참여해 신뢰감을 준다.

인천 송도학원 GLA측은 "진정성과 배려를 바탕으로 한 맞춤교육으로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효과적인 공부방법을 제시하는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 학원 GLA학원의 위치 및 수업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gla.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