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 '전기뱀장어를 먹으려는 악어'(alligator tries to eat an electric eel)라는 제목으로 한 편의 영상이 게재됐다.
총 2분 33초 가량의 영상에는 고압전기를 뿜어내는 뱀장어를 먹기 위한 악어 한 마리의 모습이 담겨져 있다.
악어는 뱀장어의 목 부분을 강하게 물며 사냥에 성공한 듯 보인다. 하지만 악어의 몸은 점점 경직되며 움직임이 둔해졌다. 전기뱀장어는 자신의 몸에서 최대한의 전기를 뿜어내며 악어의 생명을 앗아갔다.
전기뱀장어는 잉어목 전기뱀장어과 경골어류로 몸은 뱀장어와 비슷해 몸 색깔은 다갈색이다. 길이는 2m 내외로 긴 편이며 옆구리에 2개의 '발전기관'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미니 발전소에서 나오는 전류로 물고기를 감전시켜 사냥하는데 최대 발전량은 650∼850V(볼트)다. 주로 남아메리카 아마존 강 늪가에 분포하고 있다.
한편,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 악어가 이긴 줄 알았어",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 무섭네",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 전기뱀장어 전기 대단해",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 좀 안쓰러워", "전기뱀장어 vs 악어 동영상, 무서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