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바이러스-해킹 위협에 '한국인터넷진흥원 백신 보급'

기사입력 2014-04-08 07:45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PC 운영체제인 '윈도우 XP'에 대한 기술지원이 종료된다.

8일 마이크로스프트사는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윈도XP 서비스를 중단한다. 이에 각종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한국MS는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 업그레이드 방법을 결정하고 데이터를 백업한 뒤 윈도우 XP보다 윈도우 8.1 등 높은 사양의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윈도우 XP의 보안 업데이트 지원중단 이후 이를 악용하는 악성코드가 발견될 가능성을 대비해 치료용 전용백신을 제작해 무료로 보급할 계획이다.

이에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를 접한 네티즌들은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한국인터넷진흥원 백신 언제 나오나",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당장 백업부터 우선일 듯",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윈도우8은 어떻게 업그레이드 하나요",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 한국인터넷진흥원 백신이 최선인가"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