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 후원

기사입력 2014-04-13 16:13



티브로드(대표이사 이상윤)가 12일에서 13일까지 천안독립기념관과 주변 도로에서 진행된 '제5회 국민생활체육회장배 전국 듀애슬론 대회'를 후원했다.

듀애슬론은 철인3종 경기인 트라이애슬론과 유사한 경기로 수영을 제외하고 달리기와 사이클로 구성된 것이다. 국민생활체육회와 티브로드 중부방송이 함께 준비한 이번 대회를 통해 공동체 의식을 다지고, 지역 내 저소득층 체육특기생 꿈나무 후원과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의 자녀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12일 오후 1시에 등록을 시작해 코스답사가 진행돼고, 13일은 오전 8시 40분 개회식에 이어 오전 9시부터 참가 선수들의 힘찬 레이스가 펼쳐졌다. 행사장에는 양승조 국회의원(새정치민주연합), 성무용 천안시장, 최경섭 천안교육장을 비롯해 선수와 가족 등 2000여명이 참가해 대회를 즐겼다. 대회에 참가한 일반부 선수들은 천안 독립기념관을 출발해 완주제한시간 내에 달리기 5km, 사이클 40km, 달리기 10km를 경주했다.

티브로드가 기부한 2000만원과 함께 행사 수익금 중 일부는 저소득가정 체육특기생 30명에게 장학금으로 지급되고, 당일 현장에서 모금된 기부금도 장애인 및 다문화 가정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또 충남철인3종경기연합회에서 지원하는 스포츠용품들도 지역 장애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티브로드 관계자는 "철인경기는 강인한 체력과 인내력을 기르는 활기찬 스포츠로 현재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며 "전국 듀애슬론 대회같은 대규모 행사 후원을 통해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전한 생활스포츠를 전파할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소외 계층과 함께 희망의 수익을 나눌 수 있어 매우 뿌듯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