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이 시작되자 웨딩시즌을 맞은 예비 신부들이 평소 콤플렉스를 느끼던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해 회복이 빠른 퀵안면윤곽 수술을 받는 경우가 늘고 있다.
퀵안면윤곽 수술은 광대나 사각 턱 등의 얼굴형을 축소시켜 작고 갸름하게 만들면서도,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도 빨라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한 경우에도 편안하게 시술 받을 수 있는 안면윤곽 성형 법이다.
대표적인 것이 사각턱 뼈를 깎아 내는 귀뒤사각턱수술과 내시경사각턱 수술 외에도 보톡스와 필러 등의 주사기를 이용한 쁘띠성형 등이 있다. 귀뒤사각턱 수술은 보통의 사각턱 수술처럼 입안절개 시술이 아닌 귀 뒤쪽의 사각턱 뼈를 최소절개를 통해 잘라내는 방식으로, 수술 범위가 넓지 않기 때문에 출혈이나 부기가 최소화되면서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다.
이때 내시경을 이용하게 되면 시술 부위를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신경 손상이나 기타 부작용의 위험 없이 보다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이 가능해진다. 또 쁘띠성형 중 많이 시술되는 보톡스는 근육의 신경을 마비시키고 이완시켜 표정 주름을 없애는 데 효과적이며, 사각턱의 근육을 축소시켜 V라인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필러주사는 인체 성분과 유사한 천연성분을 팔자 주름이나 꺼진 볼 살, 이마, 애교살 등에 주입해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쁘띠성형 이며, 콧대 성형이나 무턱 교정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시술은 모두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안전하면서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결혼식 같은 특정한 날을 앞둔 경우라면 어느 정도의 여유 기간을 두고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로미안성형외과 강민범 대표원장은 "봄이 되면서 5, 6월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들이 쁘띠성형 이나 퀵안면윤곽 수술을 받기 위해 문의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심한 경우 결혼을 일주일 앞두고 시술 받는 경우도 있지만, 보톡스나 퀵안면윤곽 수술 등으로 최적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결혼식 전 한 달 정도의 여유를 두고 철저하게 계획하여 자신에게 맞는 수술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