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미용을 위한 다이어트나 잘못된 식생활로 인한 영양 불균형으로 인해 빈혈 증상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다. 월경과다나 치질 등의 이상 출혈이 있는 경우나 적혈구 생산이 저하되고 적혈구 파괴가 지나치게 많은 경우에도 빈혈 증상은 쉽게 일어난다.
이러한 영양을 충분히 보충하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것이 스피루리나다. 철분과 비타민B2, 양질의 단백질, 엽산의 4가지 요소가 모두 적정량 함유되어 있으며,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철분의 흡수율을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이에스그룹은 스피루리나의 올바르고 간편한 섭취를 위해 지구스피루리나 엘-Ⅱ 스틱 제품을 출시해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단백질 함량이 65% 이상에 8가지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들을 함유하고 있으며, L-카르니틴이 첨가되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더욱 낮추는 역할을 한다. 게다가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1회 분량 칼로리가 12.5kcal 밖에 되지 않아 체중관리가 필요한 분에게도 적절한 식품이다
제품 함유량은 스피루리나 원말 89.1%와 결정셀룰로오스 5.0%, L-카르니틴 3.0%가 들어있으며, 유청칼슘 1.0% 등이 첨가됐다.
한편, 빈혈을 개선하고자 시행하는 식이요법으로는 제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커피, 홍차, 녹차 등은 삼가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들에는 탄닌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장내에서 철분과 결합하여 탄닌철을 만들게 되며, 이 화합물은 물에 녹지 않아 흡수 장애를 일으키게 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