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 먼지와 황사가 심해지는 봄이 되면서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더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여드름 피부는 지성 두피를 가진 경우가 많은데, 지성 두피는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게 되면 지루성 두피염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피부와 함께 두피도 철저히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부위별 여드름 원인을 통한 관리법과 효과적인 두피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자.
코에 여드름이 나는 이유는 피지선이 잘 발달하였기 때문에 외부의 미세 먼지와 노폐물들을 제대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여드름이 나기 쉽고 소화 기능에 이상이 생겨 가스가 차서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다.
월 방문객 270만 명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한 브랜드가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TS 퍼펙트 5세트는 여드름 피부에 효과적인 폼 클렌징부터 토너, CC크림까지 다양한 화장품이 구성되어 있다. 먼저 TS 아크네 폼 클렌저는 과잉 피지와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케어해 주어 피부를 청결하게 가꾸어주고 TS 스팟 릴리프는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해주어 피부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트러블 흔적 완화에 도움을 주어 미백 효과와 함께 보습과 영양을 공급해주어 울긋불긋한 여드름 피부 관리에 좋으며 현재 80%세일 중인 미스트와 함께 사용하면 촉촉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지성 두피란 지성 피부처럼 두피에 기름기가 많고 비비면 끈적끈적한 두피를 말하는데,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환경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 두피의 특징으로는 비듬과 가려움증을 동반하거나 피지 과다 분비로 인해 모낭 안으로 피지가 역류하여 지루성 탈모나 두피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 있으며 스트레스나 호르몬의 불균형 등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지루성 두피 염의 증상은 비듬과 각질이 생기고 진물이 나면서 두꺼운 딱지가 형성되게 되는데 이것을 그대로 방치하게 되면 탈모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증상 발견 시 바로 치료하는 것이 좋다. 지루성 두피 염을 치료하기 위해 피부과나 병원에서 관리를 받기도 하지만 두피관리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지루성 두피 염에 좋은 샴푸를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청담동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는 지성, 지루성두피에 효과적인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갖추고 있어 두피, 모발 관리법으로 사용해도 좋다.
헤머셀의 W 헤어로스 샴푸는 여성들을 위한 탈모 방지 샴푸로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 트러블과 비듬 완화에 도움을 주어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살리실산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의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해주어 건강한 두피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헤머셀의 많은 샴푸는 피부에 자극을 주는 유해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민감성 두피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드름 피부와 지성 두피는 상대적으로 피지 분비가 많기 때문에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지만 여드름 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과 두피 관리에 효과적인 샴푸, 트리트먼트 등을 꾸준히 사용하면 건강한 피부, 두피를 만들 수 있다. 올 봄에는 꾸준한 관리를 통해 하얗고 촉촉한 피부와 건강한 두피로 윤기 나는 모발을 만들어보도록 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