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정장의 명가, HK테일러 가맹점 모집

기사입력 2014-04-25 15:04


끝날 줄 모르는 취업난과 불경기로 인해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인구가 130만명을 넘어섰다.

하지만 창업을 한다 해도 뚜렷한 대안이 없다. 다양한 업종이 존재하지만 이미 웬만한 아이템들로 상권이 형성되어 있는 곳이 대다수이며 신선한 아이템을 선점한다 해도 잘된다는 소문이 돌면 주위에 비슷한 업종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생겨나는 이유도 한 몫 한다.

그래서 예비창업자들은 흔하지 않고, 지속력 있는, 그리고 나만의 특화된 기술로 남들이 절대 따라 할 수 없는 아이템을 성공 창업의 포인트로 잡는다.

맞춤정장 업계도 경쟁이 치열하기는 마찬가지이다. 큰 자본을 들이지 않고 창업할 수 있는 장점 외에도 재고 부담이 없는 오더 메이드 방식, 개성이 강한 현대인들에게 나만의 취향과 생활 패턴, 속해 있는 집단의 성격까지 반영하여 오직 한명을 위한 1대1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젊은 고객들과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사이다. 하지만 HK테일러는 흔한 맞춤정장 샵과는 확실한 차별화 전략으로 업계 선두를 노리고 있다.

첫째, 제품이 최고의 홍보이다. 타 업체와 달리 어마어마한 광고비에 치중하지 않고, 제품 퀄리티와 고객 만족을 우선으로 하며, 그것이 바로 최고의 홍보라고 생각한다. HK테일러는 김영걸 명장을 비롯한 업계 경력30년 이상의 장인들이 항상 본점에 상주하여,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보다 높은 퀄리티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하청업체를 쓰는 타 업체와는 확연한 차이가 날 수밖에 없는 부분이다.

대여복의 수준 또한 남다르다.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는 대여샵의 대여복 또한 3번 대여 후, 폐기하고 디자인 수정, 보완 후 다시 제작하여 대여복의 수준을 차원이 다르게 높여 놓았다.

둘째, 맞춤정장 타 프랜차이즈와는 다른 광범위한 영업권 보장. 가맹점 수를 제한하여 각 지역별로 한 개의 점포만을 개설한다. 이미 영업 중인 대구, 대전,광주, 창원, 분당, 평촌, 부산에는 더 이상 지점이 개설되지 않으며, 서울의 경우 목동본점, 청담, 잠실, 건대 외 한 개의 점포만이 오픈 가능하다.

셋째,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가맹 교육 시스템. 최소한의 교육만 마치고 오픈을 서두르는 타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고객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두 달간의 정규 교육과정을 모두 마쳐야 점포 오픈을 할 수 있다.


격주로 진행되는 지점 회의때는 기술진들과 전국의 각 지점 점주들이 한자리에 모여 좀 더 높은 제품의 맞춤정장 퀄리티와 세련된 디자인을 연구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와 고퀄리티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노력한다.


끝날 줄 모르는 취업난과 불경기로 인하여, 하루에도 수많은 점포들이 생겨나고 또 폐업하기를 반복하는 요즘, 예비 창업자들은 전쟁 같은 창업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이미 브랜드 파워가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에 의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높은 가맹비와 교육비, 시설보증금, 인테리어 비용, 로열티, 해마다 돌아오는 리뉴얼 등으로 점주들은 앞으로 벌고 뒤로 밑지는 게 현실이다. 본사와 가맹점이 동등한 위치에서 공생의 관계를 형성하고 앞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법을 서로 모색하고 간구해야 치열한 경쟁 관계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 것이다.

성공창업도 중요하지만 지속가능 창업은 더욱 중요하다. 수많은 아이템이 난무하고 치열한 경쟁 업체 속에서 성공창업에 한 발 다가서려면 나만의 경쟁력을 가진 아이템 뿐 아니라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하며, 특화된 기술, 따라올 수 없는 품질로 성공창업의 고지에 한 발짝 다가서 보자. 문의 : 02-2694-0122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