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ㆍ콧수염 및 구렛나루, 영구제모 위해 쉐이빙크림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

기사입력 2014-04-29 10:33


매일 자라나는 남자들의 턱, 콧수염은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게 되면 깔끔한 이미지를 남기기 어렵기 때문에 올바른 면도 방법으로 수염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잘못된 면도 방법은 피부에 상처나 트러블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면도는 남자들의 피부관리에 있어서 특별히 신경 써주어야 하는 부분 중 하나로 손꼽을 수 있다. 그렇다면 남자들의 턱, 콧수염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면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여자들이 눈썹이나 다리 털을 영구제모 하듯이 남자들도 면도의 번거로움을 없애거나 얼굴에 남는 검은 턱, 콧수염 자국을 없애기 위해 영구 제모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영구 제모는 수염 안 나게 하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지만 피부에 부작용을 남길 수 있기 때문에 예민한 민감성 피부는 쉐이빙 폼과 젤 등의 크림으로 면도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다. 올바른 면도 방법은 먼저 턱, 콧수염을 면도하기 전에 미지근한 물로 클렌징하여 부드럽게 면도를 할 수 있도록 피부와 수염을 불려주는 것이 좋다. 이 후에는 쉐이빙 폼, 젤, 크림 등 남자들을 위한 쉐이빙 제품을 발라 면도기를 사용하여 면도를 해주면 되는데 건성 피부라면 크림 타입이 좋고 지성의 경우는 젤 타입의 사용이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쉐이빙 폼과 같은 남자 면도 크림을 사용하게 될 경우에는 쉐이빙 브러쉬를 이용하면 얼굴에 골고루 거품을 바를 수 있고 면도 시 상처나 피부 트러블도 줄일 수 있어 피부 관리에 효과적이다.

쉐이빙 폼과 젤 등의 면도 크림 사용법은 저자극의 클렌저로 세안한 후 물기를 가볍게 제거하고 턱, 콧수염 등 수염이 자라난 부위에 골고루 발라 수염의 결대로 면도기를 밀어 면도해 주면 되며 수염의 역방향으로 면도하는 것은 모발이 피부를 파고 들어 모낭염을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턱에서 목, 귀에서 코 방향으로 면도해 주는 것이 좋다. 면도 크림은 유통기한이 넘지 않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전기 면도기의 경우 면도날 교체주기에 따라 면도 날을 자주 갈아주는 것이 피부 트러블 예방을 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 주어야 한다.

군인 화장품과 남자친구 선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남성화장품 브랜드 보쏘드의 쉐이브 솔루션 젤은 피부 친화력이 우수한 알란토인, 알로에베라잎수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어 수염을 셰이빙하기 좋은 상태로 준비시켜 준다. 또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벤조페논, 미네랄 오일 등의 유해 성분이 무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피부를 가진 남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외에도 보쏘드의 쉐이브 솔루션 젤은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COMPLEX 성분이 들어 있어 면도 시 발생할 수 있는 피부 트러블을 예방해주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주어 애프터 쉐이빙 젤로 사용해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남성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남자들은 턱, 콧수염 이외에도 구렛나루 정리를 해주는 것이 깔끔한 인상을 남기기에 좋은데 짧은 머리의 구렛나루는 수염과 같이 매일 면도를 하는 것이 좋고 긴 형태는 미용실에서 다듬거나 왁스를 이용해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반곱슬이나 심한 곱슬머리 구렛나루의 경우는 스트레이트 파마와 같은 시술을 통해 정리하는 것도 효과적이다.

개성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턱, 콧수염 기르는 법을 통해 면도를 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지만 원하는 수염 모양을 만들기 위해 깔끔한 면도로 정리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수염을 뽑으면 모공의 상처를 통해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기 쉽고 턱, 콧수염이 균일하게 자라지 않아 나중에는 면도하기가 더욱 힘들어 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수염은 뽑지 않고 쉐이빙 폼, 젤 등을 사용하여 면도를 해 주어야 한다.

면도 후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남자 스킨, 로션 등의 화장품으로 수분 공급과 함께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이 좋으며 영구제모 비용, 가격을 아끼려고 전문가의 상담 없이 제모제를 사용하는 것은 피하도록 하자.

깔끔한 인상을 남기기 위해 올바른 면도 방법으로 턱, 콧수염뿐만 아니라 구레나룻 정리에 좀 더 신경 써 쉐이빙 폼, 젤 등의 제품 사용과 함께 면도해 주면 피부 트러블 없이 하얗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