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리가정식과 한식의 만남 '구구스'…서양식 찌개덮밥을 아시나요

기사입력 2014-04-29 15:28



퓨전음식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 일본과 태국 중국 등 아시아음식의 한국화는 기본, 최근엔 미국과 남미를 넘어 유럽음식과 한식의 결합을 통해 이색 메뉴를 선보이는 곳들이 늘고 있다. 이색 메뉴에 대한 젊은층의 관심이 높아 젊은이들로 붐비는 홍대의 경우 퓨전음식점들이 즐비하다.

구구스는 최근 이탈리안 음식인 스튜에 한국적인 맛을 더해 주목을 받고 있다. 고기에 감자,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를 넣고 뭉근하게 끓여내는 서양식 찌개인 스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했다는 평가다. 오리지널 잭 비프 스튜, 매운 맛 잭 비프 스튜, 크림 스튜, 카레 스튜 등 네 종류의 스튜와 함께 두 가지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오리지널 잭비프에 매콤함과 달콤함을 더해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한 서양식 찌개덮밥 '매운맛 잭 비프스튜' 는 구구스의 추천메뉴다. 매일 아침 직접 만드는 리코타 치즈와 기름기를 뺀 베이컨, 제철 버섯, 크림소스로 맛을 낸 리코타 파스타 역시 빼놓을 수 없다.

리코타 치즈에 상큼한 만다린 드레싱, 건크랜베리 등이 더해진 신선한 리코타 치즈 샐러드는 한정판매하고 있다. 구구스는 메인 메뉴 뿐 아니라 밑반찬까지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배려한 게 특징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