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진 여름에 모기 살충제 출시 잇따라

기사입력 2014-04-29 18:12


더운 봄 날씨에 모기 살충제의 출시가 빨라졌다. 홈키파는 이에 제충국을 활용한 천연 성분 살충제 '홈키파 정원의 비밀'을 출시했다.
사진제공=홈키파

빨리 찾아온 여름 날씨에 모기약 출시 역시 빨라졌다.

대형마트와 약국에 모기약 전용 코너가 이미 설치돼며 빨라진 모기 출현에 소비자들이 대비를 시작했다. 홈플러스는 예년보다 2~3주 가량 앞당겨 해충퇴치 상품을 조기 진열을 결정했다. 소비자들 역시 이른 더위와 모기 출현으로 살충 제품들을 구매하고 있다.

12년 연속 국내 파리, 모기 살충제 1위 브랜드인 '홈키파·홈매트'는 지난 1일 제충국의 살충 성분을 활용한 '홈키파 정원의 비밀'을 선보였다. 합성 살충 성분을 사용하는 기존의 살충제들과는 달리 국화의 일종인 제충국에서 추출한 100% 천연 살충 성분을 사용했다. 제충국에 함유된 피레트린(Pyrethrin) 성분은 온혈동물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모기와 같은 곤충의 신경계에만 작용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홈키파·홈매트'의 이준복 브랜드매니저는 "모기약을 여름 외의 계절에도 사용해야 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아이가 있는 주부들에게는 살충제를 오랫동안 사용해도 되는 지에 대한 걱정이 있어 왔다. 홈키파·홈매트는 이런 소비자들의 고민을 확실히 해결해 주기 위해 천연 살충 성분을 함유한 신제품 '홈키파 정원의 비밀'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홈키파·홈매트'는 지난 9일 신진 아티스트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업으로 새로운 디자인을 입힌 '홈매트 콤팩알파'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홈매트 콤팩알파'에 신진 아티스트 '제킴(JEKIM)'의 일러스트를 적용했고, 여름보다 이른 4월에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