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닭강정 창업…초보창업자 진입장벽 낮아 유리

기사입력 2014-04-30 16:10



치킨창업은 비교적 적은 자본과 작은 매장에서 수월하게 시작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아이템이다. 특히 초보창업자들의 경우, 진입 장벽이 낮은 치킨창업을 일순위로 고려하는 경우가 많다. 창업전문가들은 치킨창업 시장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은 것도 이 때문이다.

시장경쟁이 치열한 업종이지만 폭넓은 수요를 확보하고 있어 수익성이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단, 초보창업자들은 창업 노하우가 부족한 만큼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고, 브랜드 경쟁력과 본사 지원 내역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강정이기가막혀는 닭강정 선두 브랜드로서 8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특한 경쟁력이 눈길을 끈다. 닭강정 프랜차이즈에서는 볼 수 없는 이색적인 메뉴라인이 특징. 기막힌강정, 매운강정, 마늘강정, 깐풍강정, 떡볶이강정, 불고기강정 등의 메뉴를 선보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으며,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높다.

강정이기가막혀는 기존 닭강정&치킨 메뉴에 강정이기가막혀 스페셜 메뉴로, 눈꽃후라이드치킨, 기막힌 꿔바로우, 간장치킨 등의 메뉴라인을 갖춤으로써 매출을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다.

강정이기가막혀 관계자는 "브랜드의 독특한 경쟁력으로 안정적인 수익 확보가 쉽고, 본사의 지원 속에 수월한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들의 만족감이 상당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가맹점주들은 계약 단계부터 철저한 가맹점 지원 속에 오픈 시 초도 물품을 지원받는 등 안정적인 창업 환경에서 매장을 운영해 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