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창업자, 유동인구 많은 대학가 상권 노려볼만

기사입력 2014-05-01 13:03


푸다기.

젊음이 넘치는 대학가 상권은 대표적인 특수상권이다. 아침부터 새벽까지 유동인구도 많고 사계절 변함없이 고객들로 넘친다.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대학가 상권에 매장을 오픈하려는 이유다.

국내 대표적인 대학가 상권인 홍대에는 수백개의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고 있다. 프랜차이즈부터 독립창업까지 업종도 다양하다. 이곳에서 마당이 있는 2층 주택을 개조해 빈티지 콘셉트 매장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푸다기다. 홍대점에는 MBC '무한도전' 이어 SBS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도 등장했던 마이크로버스가 눈길을 끈다. 홍대점을 방문한 고객들이 사진을 찍어 블로그 등에 올리면서 유명세를 탔다.

푸다기는 치킨펍과 세계맥주의 장점을 살린 프리미엄 수제 오븐구이 치킨전문점이다. 톡톡 튀는 카페형 인테리어와 분위기로 여심 공략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하이네켄 생맥주와 담백한 치킨으로 2030 여성들의 반응이 폭발적이다.

젤라또&원두커피전문점 카페띠아모는 이탈리아 전통방식으로 만드는 아이스크림 젤라또와 업계를 리드하는 신메뉴로 젊은이들이 즐겨찾는 디저트카페다. 커피는 100% 신선한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 풍미와 향이 뛰어나다.


최근 젤라또를 활용한 프리미엄 빙수를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블루베리 치즈빙수'와 '망고빙수' 2종이다. 블루베리 치즈빙수는 블루베리와 블루베리 농축소스를 활용했으며, 카페띠아모 인기 젤라또인 '리코타'와 치즈 소스를 더해 진한 치즈맛과 블루베리 맛이 조화를 이룬 제품이다. 망고 빙수는 망고 젤라또와 과일 망고, 농축 망고소스로 망고 맛을 극대화했다.

피자전문점 피자헤븐은 한양대를 비롯해 부산대, 광운대, 인하대 등 대학가 중심으로 잇따라 매장을 개설,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다. 특징은 18인치(46㎝) 크기의 대형 사이즈에 유명 피자전문점과 비슷한 맛,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모든 피자 메뉴의 씬크러스트 등이다.


피자헤븐 쿼터파운드포테이토 씬피자.
맛과 가격을 따지는 대학생 사이에서 피자 프랜차이즈 피자헤븐이 인기를 끄는 이유다. 피자헤븐은 최고급 프리미엄 천연 치즈와 천연토마토를 사용한 농축소스를 사용한다. 피자헛, 도미노피자 등의 맛과 비교해도 뒤떨어지지 않는다. 대학가에 오픈한 매장들도 일 평균 1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다. 맛과 가격, 크기 3박자를 모두 잡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