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오는 13일 '201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하 SEOUL FOOD 2014)'이 열리는 일산 킨텍스에서 식품 트렌드 교류를 위해 'Seoul Food Awards'를 실시한다.
'Seoul Food Awards'는 13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3대 식품산업 전문 전시회인 SEOUL FOOD 2014의 부대행사다.
전시회 참가업체들의 식품을 대상으로 각 카테고리 별 올해의 우수상품을 선정한다. 'SEOUL FOOD 2014'에서는 시범사업으로 국내 업체 식품에 한해 진행되며 2015년부터는 국내외 모든 참가업체들의 식품을 대상으로 정식 시행될 예정이다.
우수상품 선정은 ▲웰빙 푸드, 건강식품, 오가닉 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힐링(Healing)' 부문 ▲뛰어난 맛과 디자인의 디저트를 선정하는 스윗&팬시(Sweet&Fancy) 부문 ▲제조방법이나 포장방법이 기발한 식품을 찾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 등 3부문으로 진행된다.
심사는 국내 식품 관련 기업 및 학계 주요인사들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단을 통해 이뤄진다. 사전 서류심사와 현장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상품은 별도로 마련된 특별관 전시를 통해 현장을 찾은 바이어들과 참관객들에게 소개된다.
KOTRA 전시총괄팀 박광규 과장은 "'SEOUL FOOD 2014'가 1300개 업체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전시회인 만큼 각 업체의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식품 트렌드를 교류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돼 이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