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공인중개사 1차 시험은 10월 26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부동산 경기 악화로 공인중개사의 인기가 줄긴 했지만 타인에게 대행 자격을 부여 받아 직접 부동산경매에 참여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가 마련되면서 자격증에 관심을 갖는 이들은 꾸준히 늘고 있다.
10월 1차 시험에서는 민법 및 민사특별법, 부동산학개론의 총 2개 과목의 시험이 치러지고 2차에는 부동산 공시에 관한 법령 및 부동산 관련 세법, 공인중개사의 업무 및 부동산 거래신고에 관한 법령 및 중개실무, 부동산 공법 중 부동산 중개에 관련된 규정까지 총 3개 과목에서 평가가 치러진다. 합격은 전 과목에서 40점 이상, 1, 2차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 득점해야 한다.
시험 접수는 Q-net 홈페이지를 통해 8월 11일부터 20일까지 가능하고 시험에는 학력, 연령, 국적에 상관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에듀프로의 스피드 합격반은 수강료는 낮추면서도 공부시간을 줄인 알찬 구성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 완벽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1차 수강 시 2과목, 2차 수강 시 4과목을 25회 시험일까지 수강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1, 2차 강의 동시 수강 시는 6과목을 모두 수강할 수 있다. 강의는 기초이론, 기본이론, 문제풀이, 마무리이론특강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모두 학원의 생생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현장 녹화로 이뤄진다. 동영상 사이즈가 기존 16:9에서 21:9로 넓어져 카메라 이동 없이도 많은 양의 판서를 한눈에 담을 수 있다. 수험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강의를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태블릿PC, MP3 강의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에듀프로는 스피드 합격반 강의를 신청하는 모든 수험생에게는 총 14권의 교재(입문서 2권, 기본서 6권, 문제집 6권)와 온라인 전국 모의고사를 무료로 응시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스피드 합격반 강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edupro.kr/gongin/)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