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교육문화회가 주최하고 한국교육평가인증원과 장원교육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제 8회 전국 사자소학 암송전' 참가 접수가 오는 16일부터 시작된다.
매년 무료로 개최 되는 이 대회는 교육부와 전국 16개 시·도 교육청은 물론 한국효행청소년단 등 23개 기관의 후원을 받아 총 680명의 학생들에게 각종 상을 시상하게 된다. 지난 해 제 7회 대회 때는 전국 17 개 시·도 교육감 상 34 명 등 총 423 명이 각종 상을 수상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한국교육문화회 홈페이지(www.hanjapass.com www.jangone.co.kr) 또는 장원교육 방문교사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자소학 암송전은 한자 사자성어의 문장과 해설을 외워서 낭송하는 전국 대회다. 주로 효도와 애국, 우애와 신의, 공경과 예절 등 가치 있는 우리의 전통 덕목들이 주요 내용이다. 주최 측 담당자는 "교육기관장의 시상과 별개로 대회 준비를 위한 암송을 통해 자연스럽게 인성교육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매년 참가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국 예선은 9월 13일(토요일) 지역 별로 개최되며 10월 25일(토요일) 본선을 거쳐 11월 3일(월요일)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