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 가까워지면서 단기간의 강도 높은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는데, 방법들도 효소, 한방부터 덴마크 다이어트까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해졌다.
잘못된 다이어트 방법은 빈혈 같은 철분 부족 증상부터 현기증까지 유발 가능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뿐 아니라 닭 가슴살이나 쉐이크만 먹는 방법도 영양소의 불균형을 가져 올 수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 식단표를 보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 다이어트 중 닭 가슴살이나 단백질 쉐이크를 많이 먹고 웨이트 트레이닝을 하는데 이런 방법은 어지러움 증이나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너무 강한 웨이트 트레이닝은 청소년의 성장 발달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의 운동과 함께 다이어트 중이라도 칼로리가 낮은 간식이나 채소 위주의 식품도 챙겨 먹어주는 것이 좋다.
영ㆍ유아나 아동들의 일방적인 인스턴트 식품 선호와 편식은 고쳐야 할 잘못된 식습관
인스턴트 식품이란 커피나 햄버거 등 자극적인 맛으로 인해 소아들의 편식을 유도하는 음식으로, 최근 청소년이나 아동들의 인스턴트 식품 위주의 편식하는 식습관이 비만의 원인으로 밝혀져 문제가 되고 있다. 인스턴트 식품은 간편하게 한끼 식사를 섭취할 수 있어 현대인들이 많이 먹지만 대부분의 인스턴트 식품의 성분은 고칼로리 고지방 등 비만 지수를 높이는 문제점으로 인해 최근에는 섭취량을 점점 줄이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아동이나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해서는 식이섬유 음식들과 미네랄이 많은 음식들을 골고루 섭취해 줘야 하지만 매일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기란 힘든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인스턴트 식품 해결 방안으로 스페쉬의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해 효율적인 영양 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연령별, 성별 타입 별로 전문화 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인 스페쉬는 최근 한기범의 희망 재단에 후원하면서 인지도를 쌓고 있는 브랜드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효율적인 영양 관리를 도와주는 영양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비타민이나 미네랄 종류 외에 철분, 비오틴, 엽산, 자일리톨 등 40가지가 넘는 부 원료가 영양제에 들어가 있어 기능성을 더욱 높였을 뿐 아니라 자일로올리고당, 홍삼, 밀크씨슬 등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주성분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편식하는 아이들에게 효율적인 영양 관리를 가능하게 만들어 준다.
갈라지고 푸석한 상한 머리 복구에는 손상 모발 전용 샴푸로 한번에 관리 추천
다이어트 중에는 체내 영양관리가 제대로 되지 못하다 보니 푸석푸석한 손상 모발을 갖게 되는 경우가 있다. 굳이 다이어트 때문이 아니라도 요즘 유행하는 헤어스타일들은 고데기나 왁스 같은 헤어 제품의 사용이 많기 때문에 붉은 두피를 가지고 있거나 상한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는 젊은이들이 많다.
특히 잦은 고데기 사용은 탄 머리나 돼지 털 같은 머리카락 성분을 만들기 때문에 건강한 모발로 복원해 주기 위해서는 손상 모발 에센스나 샴푸를 이용해 푸석한 머릿결을 복구시켜줘야 한다. 돼지 털 같은 머리카락 성분을 건강한 모발로 돌려주기 위해서는 더헤어머더셀러의 기능성 샴푸를 꾸준히 이용해 주면 효과적으로 케어가 가능하다.
더헤어머더셀러의 기능성 샴푸는 실리콘, 합성 방부제, 화학 계면활성제가 무첨가 되어 자극 없이 상한 머릿결을 복구해주는 샴푸로 탈모 두피, 건선 두피, 염색 등 헤어 타입 별로 케어가 가능해 자신의 두피 모발 손상에 맞는 헤어 제품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나 늘어지는 이유 등 손상된 모발의 원인 별로 관리가 가능해 다른 헤어 제품보다 더 효율적인 두피 케어를 도와준다.
또한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 등 머리카락에 이로운 각종 기능성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민감한 두피를 가진 사람들도 자극 없이 두피 각질을 효과적으로 케어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은 굶어서 하는 것 보다는 웨이트 트레이닝 같은 운동을 통해 기초 대사량과 신진 대사 기능을 촉진해 주어야 에너지 소비량이 늘어 효율적이다. 반면 단식하는 다이어트방법은 자칫 신진 대사 장애를 유발해 에너지 소비량이 줄어 다이어트의 효율성이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다이어트 기간 중 부족한 필수 영양소 때문에 걱정이라면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활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체내 영양 관리를 꼼꼼히 해 주는 것이 좋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