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로 인해 피지 분비량이 증가하면서 여드름이나 피부 트러블로 인한 고민을 하고 있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해외 명품 브랜드뿐 아니라 천연 화장품 브랜드의 보습 크림이나 비누도 자극이 없고 천연 성분이라 해서 여드름 관리에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지만 유기농 화장품의 재료로 인해 알레르기나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있어 무엇보다 자신의 피부 진단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 피부 타입 알아보는 법은 피부과에서 진단을 받거나 자신의 피지 분비량을 통해 알 수 있는데 건성, 지성 민감성 타입 중 까다롭게 관리해야 하는 것은 바로 민감성 피부로 홍조나 여드름이 쉽게 일어나 신경을 많이 써 주어야 한다.
최근에는 셀프 헤어스타일링 제품이 출시되면서 굳이 미용실에서 스트레이트나 파마 머리를 만들지 않고도 집에서 여자 연예인들의 머리스타일로 바꾸기가 가능해졌다. 셀프 헤어스타일링 제품은 스트레이트, 염색약이나 헤어 매니큐어 등이 있는데 이중 특히 인기 있는 제품은 헤어 매니큐어로 다양한 색상을 쉽게 연출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좋다.
셀프 헤어 매니큐어 하는 법은 쉽고 단시간을 투자해서 다양한 색상의 염색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염색 후 머리 감기 하게 되면 물 빠짐 증상이 심하고 모발 표면의 손상이 심해 따로 클리닉을 다니거나 헤어 팩을 해줌으로써 손상된 모발을 복구해 주어야 한다. 헤어 매니큐어뿐 아니라 긴 생머리 헤어스타일에 고데기나 브러쉬 타입의 헤어 기기와 셋팅기를 오래 사용하게 된다면 모발이 늘어지거나 표면이 거칠어 지게 되면서 손상된 모발이 되기 때문에 셀프 헤어 팩을 해 주어야 좋다.
여자들의 긴 머리 파마스타일 또한 시술 시간이 길어 질수록 손상 모발이 심해져 따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는데 셀프 헤어 매니큐어나 파마 머리 스타일 종류로 인해 모발 손상이 심하다면 더헤어머더셀러의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이용해 상한 모발을 복구해주면 더욱 효과적이다.
헤머셀은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 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염색, 파마 등 머리스타일 종류별로 개발된 헤어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두피와 모발 케어가 가능하다. 이 브랜드의 샴푸에는 실크 단백질이 함유 되어 있어 손상된 모발 속에 단백질이 흘러나가 모발 손상 개선을 해줄 뿐 아니라 식물성 오일로 모발에 탄력을 부여해 주어 염색과 셋팅기로 인한 상한 머리를 윤기 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모발의 볼륨을 살려주기 때문에 여자들의 파마 머리 스타일을 더욱 살려줄 수 있으며 큐티클에 코팅 막을 형성해 헤어 매니큐어 후 색상을 더욱 더 보이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진 컬러 샴푸도 인기가 좋다.
여름철 여자들에게 고 보습 수분 크림이나 에센스 같은 기초 화장품은 꼭 발라주어야 하는 필수품 중 하나이다. 하지만 민감성 피부를 가지고 있는 여성들은 보습 크림 속 화장품 유해 성분 때문에 트러블에 대한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에는 무방부제 화장품을 통해 자극 없이 피부 관리 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