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면접을 대비해 성형수술을 고민하는 취업준비생들이 늘고 있다. 실제 한 취업사이트가 인사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담당자 10명 중 8명이 인상만으로 회사에 득과 실이 되는 인물을 파악할 수 있다고 답변했다.
여성 매부리코의 경우 이러한 이유 외에도 미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매부리코 성형수술을 받는 사례가 많다. 매부리코는 코의 굴곡과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고, 코 내부의 문제까지 함께 해결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 전문의에게 상담 받는 것이 중요하다.
매부리코가 동반하는 증상 중 하나는 코가 휜 것인데, 보통 비만곡 교정술을 통해 바로잡을 수 있다. 내부의 비중격만곡증은 코막힘이나 염증 등을 유발해 건강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매부리코와 증상과 함께 비중격만곡증이 함께 나타난다면 함께 시술 받는 것이 좋다.
압구정 드림성형외과의 송홍식 원장은 "매부리코는 첫인상과 외모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본격적인 공채시즌을 앞두고 수술을 문의하는 환자들이 많다"고 밝혔다. 또한 "매부리코 증상과 함께 코끝이 처지고 휜 경우에는 정밀한 진단과 수술이 필요하다"며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받고 믿을 수 있는 병원에서 수술할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