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찜통 같은 무더위에 어린아이 건강 관리가 더욱 신경쓰인다.
이 때문에 최근 스마트맘 사이에서 아이 건강에 최적화된 집안 환경을 만들어 주는 베이비케어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여름 육아 필수 아이템 '베이비케어 가전'
삼성의 독자적인 제균 기술인 '바이러스 닥터'를 채용해 공기 중의 곰팡이,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줘 제습과 동시에 더욱 건강한 아이 방을 만들어 준다. 여기에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를 채용해 에너지 절약으로 전기료를 절감시킨 것은 물론, 정속형 제품보다 소음을 4dB 이상 줄여 소음 고민도 덜어준다.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아이 옷 세탁에도 신경써야 한다. 아이들 옷은 손빨래를 하는 것이 좋지만 매번 하기에는 어려운 것이 사실. 이럴 때 삼성 세탁기 아가사랑 플러스를 사용하면 빨랫감이 늘어나는 여름철에 손쉽고 깨끗한 손빨래를 할 수 있다. 특히 영·유아뿐 아니라 어린이들이 있는 가정에서 소량 세탁시 효과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자주 입는 옷이 땀과 오염물질로 더러워져 매일 빨래를 해야 할 때에는 '소량쾌속'코스, 얼룩이 심한 세탁물에는 '불림' 세탁 기능을 활용하면 손빨래한 듯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다. 또 수건, 속옷 등의 살균 표백을 위해서는 '푹푹삶음'코스를 사용하면 여름철 편리하게 아이 옷을 관리 할 수 있다.
숙면을 방해하는 모기와 해충 걱정 끝
여름철 최대 불청객은 모기를 비롯한 각종 날벌레. 이러한 해충들은 불쾌지수를 높일 뿐 아니라 아이의 숙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모기와 날벌레 때문에 아이가 잠 못 이루고 괴로워 한다면 가정용 모기 퇴치기를 설치해 보자. 스카이에프플러스는 엄마들의 여름철 벌레에 대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 주는 가정용 모기 퇴치기로 날벌레들이 좋아하는 파장을 방출하는 해충퇴치램프와 해충들이 좋아하는 특수 성분을 함유한 끈끈이를 사용하고 있다. 또한 모기를 효율적으로 유인하기 위해 미량의 이산화탄소가 반영구적으로 나오는 광촉매 반응으로 모기, 파리, 날벌레, 날파리, 나방 등 날아다니는 해충들을 포획 및 박멸해준다. 특히 광촉매 반응을 일으키는 이산화티타늄은 인체에 무해하며 실내 냄새제거와 공기정화 기능까지 갖추어 아이들 방에서 사용해도 안심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숲속에서 자는 듯 상쾌함을 주는 베개
아이 건강을 위해 기능성 침구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편백애 '편백나무 항균베개'는 베개 속에서 각종 해충, 병균, 박테리아 등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피톤치트가 배어 나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뇌파를 안정시켜준다. 살균, 항균 작용으로 집먼지 진드기와 각종 세균 번식을 막아 위생적이며 실제로 숲 속에 있는 듯한 상쾌함을 느낄 수 있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아이 침실에 두기만 해도 실내공기 정화에 도움을 주어 늘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또 편백나무 베개는 수면시간을 연장하고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열대야가 계속되는 요즘 아이 숙면에 많은 도움을 준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