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히 대머리로 불리는 남성형 탈모는 심각한 질병은 아니지만, 취직이나 직장생활, 혹은 결혼 문제 등 다양한 사회적인 영향들과 남성의 콤플렉스가 될 수 있어 치료 및 관리가 필수다.
이와 관련, 노원 의정부 탈모치료 여진주한의원 여진주 원장은 탈모의 치료법은 모발이식 외에도 탈모의 내적원인을 조절하는 한약치료와 두피모근문제를 개선하는 약침치료 순환침치료 등 여러가지가 있어 탈모가 심하게 진행되기 전 미리 한의원을 찾아 탈모를 일으키는 근본문제를 치료하는 것이 좋으며, 모발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도 탈모진행 기간 동안 딱딱하거나 염증으로 변성된 두피상태를 개선하는 한방치료를 통해 이식 시 건강한 두피상태를 만들어 좀 더 안정적이고 건강한 탈모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약침치료를 통해 직접 모근을 자극하고 원활한 두피 순환을 위한 순환침 치료 등을 개인별 문제에 맞게 구분해 사용하면 M자형 탈모나 정수리형 탈모 등 남성탈모에서도 진행 속도를 늦추고 모발이 더 건강하고 풍성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여 원장은 "이러한 근본치료는 되도록 탈모 초기에 미리 받아두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기 때문에, 탈모 위험요소가 있는 남성이라면 미리 검진을 받아 예방하고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젊고 건강한 모발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것"이라고 덧붙여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