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만성변비? 다양한 효능의 '섬유질' 맛있게 섭취하는 법은?

기사입력 2014-08-26 18:46


채소와 과일 속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은 위와 장을 자극, 운동을 일으키는 작용을 하여 섭취한 음식이 빠르게 소장을 지나게 하므로 각종 물질에 대한 흡수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지방의 소화 흡수에 끼치는 영향이 가장 크다. 섬유질은 인체에 지방이 침착되는 것을 감소시켜준다.

섬유질 섭취는 인체의 정상적인 생리기능을 유지시키고 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므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된다.

또한 섬유질은 장 운동을 도와 배변활동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변비는 복통과 복부팽만감, 불쾌감등 뿐 아니라 잦은 소변을 유발할 수 있다. 변비 예방은 일상생활에서의 적절한 섬유질 섭취가 관건이다.

그렇다면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흔히 알려진 과일과 채소, 곡물, 견과류, 콩류 등 외에도 해조류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해조류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최근 매우 각광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해조류에 들어있는 엽록소가 더러워진 혈액을 정화하고 암세포 등 비정상적인 세포들의 활동을 억제해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기능이 있다.

이 밖에도 만성피로를 개선하여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해독 및 살균작용으로 구취 등의 악취까지 해결해준다. 또 우리 몸의 산성화를 막아 알카리성으로 유지시키는 기능이 있어 그야말로 '바다의 보물'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식이섬유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우뭇가사리는 다이어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콩물과 함께 먹거나 냉국으로 만들어 먹는데 이 밖에도 다양한 요리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렇게 다이어트는 물론 장 운동에 효과적인 우뭇가사리를 더욱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제주아가에서 출시된 제주웰갱은 제주도특산물인 우뭇가사리로 만든 웰빙양갱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건강간식으로, 최근 제주도 여행 기념품으로 인기가 높다.


감귤, 녹차, 블루베리, 백년초, 자색고구마, 홍삼 총 6가지 맛으로 모두 제주 고유의 맛을 담고있다.

건강을 생각한 웰빙 양갱, 제주웰갱으로 섬유질을 맛있게 섭취해보자. 달콤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제주웰갱은 제주아가 홈페이지(http://jejuagar.co.kr/) 또는 문의전화(064-751-8880)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