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누구나 '각이 지고 큰 얼굴형'보다는 '작고 부드러운 얼굴형'을 선호한다.
"자신의 얼굴에서 고민이 되는 부분은 어디인가요?" 라는 질문에 대한 설문조사를 해 본 결과, 자신의 큰 얼굴형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다(71.6%), 눈(15.8%), 코(8.8%), 기타(4.8%)로 나타났다.
실제로 아름답다고 손꼽히는 모 연예인의 경우에 있어서도 눈,코는 그리 예쁘진 않지만 작은 얼굴형이 큰 장점이 되고, 여기에 수술하지 않은 개성 있는 눈,코,입의 조화(balance)가 잘 이루어져서 자연미인으로 호감 가는 연예인으로 뽑히기도 했다.
성형외과 전문의 최중호 원장은 "눈 코의 경우 수술해도 티가 약간 날 수 있지만, 얼굴뼈 수술을 통한 얼굴형의 수술은 겉에서 봐도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성형의혹 없이 자연미인으로 통할 수 있다"고 말한다.
얼굴형에 대한 수술, 즉 광대축소술이나 사각턱 축소술 등의 안면 윤곽수술은 눈,코 성형에 비해 위험한 수술로 생각되고 회복기간도 길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많다. 하지만 의료기술의 발달은 이런 걱정을 줄여주게 할 수 있는 최신 의료기술들이 나오고 있다. 그것이 바로 '디오15분 퀵광대 수술'과 '디오 30분 귀뒤 사각턱 수술'이다.
압구정 디오성형외과 박영규 원장은 두 가지 새로운 수술방법이 개발됨에 따라 "기존에 얼굴뼈수술은 회복기간이 2~3주인데 반해, 새로운 두 가지 수술 방법은 회복기간 4~5일 정도로 단축되어 일상에의 복귀가 빠르고 수술 중에 고정 핀(plate)을 사용하지 않음으로써 수술 후에도 수술한 티가 나지 않는 장점이 있다"고 말한다. 또한 "새로운 두 수술 모두 전신 마취를 하지 않고 수면마취를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환자들의 부담이 적다"고 전했다.
'디오 15분 퀵광대 수술'은 두피에 최소 절개를, '디오 30분 귀뒤 사각턱 수술'은 귀뒤쪽의 보이지 않는 1.5㎝ 가량의 최소절개를 하기 때문에 흉터 남을 염려가 적고, 수술시간이 기존의 수술에 비해 1~2시간 정도 단축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회복기간이 빠른 것이다.
또한 뼈를 갈아내는 것이 아니라 턱선에 맞게 절제하는 방식이라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을 만들어 주면서도 드라마틱한 결과를 만들어 준다는 설명이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