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풍놀이 시즌 카메라발 잘 받는 인상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로 완성

기사입력 2014-10-22 15:20


본격적인 단풍놀이 계절,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기 위해 나들이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여가 시간이 많은 시니어들은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자주 산을 찾곤 한다. 이렇게 단풍놀이에 나서면 산을 배경으로 사진 촬영도 많이 하는데, 되도록이면 젊고 환한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노년기에도 사회생활, 취미 활동에 활발한 액티브 시니어들은 연말을 앞두고 단풍놀이를 겸한 모임에도 많이 참석하는데, 누구든 되도록 젊고 환한 모습으로 사람들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것이다.

이렇듯 외출이 잦아지는 계절에 간단하게 인상 개선 효과를 보고 싶다면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와 같이 부기와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을 받아 보는 것이 좋다.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는 눈밑에 불룩하게 돌출된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해 눈밑을 평평하게 만드는 수술로 중노년층은 물론이고 젊은층에서도 선호하는 수술이다.

청담웰스피부과 김형수 원장은 "눈꺼풀 안쪽을 미세하게 절개하는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술은 부작용 우려가 거의 없는 안전한 수술로 모임이나 나들이를 앞두고도 부담 없이 받을 수 있다."라며, "단, 최대한 자연스럽고 매끈한 눈매를 만들기 위해서는 임상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충분히 상담을 받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불룩 돌출된 눈밑지방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인상, 간단하게 교정가능

눈밑지방은 정상적인 경우 눈둘레근, 격막에 의해 잘 드러나 보이지 않는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아래 눈꺼풀의 지방을 둘러싸고 있던 안와격막이 약해지면, 격막 속의 지방이 눈 아래로 불룩하게 돌출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이렇게 눈밑지방이 돌출되면 눈물고랑을 따라 그늘이 지게 되고, 여기에 피부 색소가 침착 되면 눈가가 어두워 보이는 다크서클이 생기도 한다.

눈밑지방은 유전적으로 눈밑지방의 양이 많거나, 눈 주변 조직이 약한 경우에도 생기지만 대부분은 노화에 따라 눈 주위 조직의 탄력이 떨어지고 앞 광대 부위의 살이 빠지면서 두드러져 보인다. 이러한 눈밑지방을 제거하는 데는 수술적인 방법이 가장 효과적이다.


수술법은 각각의 눈밑지방 모양과 눈 주위 골격구조, 피부 탄력과 두께, 나이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는데, 크게 피부절개식과 결막절개식으로 나눌 수 있다. 피부절개식은 속눈썹 바로 밑의 피부를 절개한 뒤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고, 결막절개식은 눈꺼풀 안쪽의 붉은 결막부를 절개하는 것이다.

피부절개식과 결막절개식 두 방법 중 어떤 것이 더 뛰어난 방법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다만 피부절개식의 경우 간혹 수술 후 눈밑에 흉터가 남고 애교살이 사라져 인상이 변하는 경우가 있었다. 반면 레이저를 이용한 결막절개식은 흉터 없이 빠르게 눈밑지방을 교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레이저를 이용한 결막절개식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 흉터나 부작용 위험 적어

눈꺼풀 안쪽의 붉은 결막부위를 절개한 후 지방을 제거하거나 재배치 하는 결막절개식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술로 수술을 하면 회복도 빠르고 흉터가 거의 생기지 않는다. 또 애교살도 유지 되어 눈매가 자연스럽고 부작용의 걱정도 거의 없다. 다만 늘어진 피부를 잘라낼 수 없기 때문에 탄력이 떨어진 사람들의 경우 눈밑 주름이 심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다양한 탄력 레이저들을 이용해 주름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에 피부 탄력이 떨어진 노년층에서도 결막절개를 통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선호하고 있다.

이렇게 눈밑지방 수술을 할 때 불룩 튀어나온 지방만 제거 한다고 평평한 눈밑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눈밑지방을 제거한 다음에는 지방을 적절히 재배치하고 꺼진 부위에 지방을 이식해야 매끈하고 자연스러운 눈매가 완성된다. 이 때 제거한 자가지방을 이용하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

결막절개식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의 경우 보통 2-3일 정도 지나면 가벼운 부기가 빠지면 수술한 티가 크게 나지 않는다. 간혹 눈 주위에 멍이 들거나 결막염, 약간의 흰자위 출혈 등이 생길 수 있지만 모두 시간이 지나면서 저절로 없어지는 현상이다. 이렇듯 레이저 눈밑지방 제거 재배치는 일시적인 불편감을 제외하고는 부작용의 우려가 거의 없는 수술이다.

이러한 눈밑 지방제거, 재배치술을 할 때는 각각의 눈밑 골격, 근육과 결막, 지방의 형태, 피부탄력 등을 고려해 연령, 형태별 최적의 시술을 시행해야 한다. 따라서 눈밑지방 수술을 할 때는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이 좋고 충분한 상담을 통해 치료를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