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 솔선수범

기사입력 2014-11-05 15:17


볼보트럭코리아가 교통사고 위험에 취약한 어린이를 대상으로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펼치면서 어린이 교통 안전 교육에도 솔선수범하고 있다.

볼보트럭코리아는 5일부터 6일까지 서울 동대문 프라자 (DDP)의 '갤러리 문'에서 진행되는 '스웨덴 키즈 위크 서울 2014'에 참가해 어린이들을 위한 도로안전 교육 및 다채로운 교통안전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가 주최하는 이번 '스웨덴 키즈 위크 서울 2014' 행사는 어린이들과 함께 스웨덴의 문화와 제품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볼보트럭코리아 외에 스웨덴의 유아동 브랜드 5개사가 함께 참여해 스웨덴 동화읽기, 어린이 안전교육, 색칠놀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볼보트럭은 이번 행사에서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의 도로 교통안전 대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키즈 위크가 열리는 동안 안전교육의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흥미롭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들을 구성해 어린이들이 더 쉽고 즐겁게 교통안전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달 30일 올해로 2회를 맞는 어린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을 진행하고 동탄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로교통 안전수칙 및 운전자 사각지대 등 대형트럭에 관한 안전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에게는 비가 오는 날에도 운전자의 움직임을 쉽게 파악해서 교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투명안전 우산과 야광 이름표, 그리고 교통안전수칙 책자를 배포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우리는 어린이 교통안전사고 예방 및 지역사회의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번 '스웨덴 키즈 위크 서울 2014'와 어린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볼보트럭 어린이 교통안전 줄이기 솔선수범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