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 잦아지는 회식과 술자리. 남성 뿐만 아니라 여성들도 고민이다.
업계는 이같은 여심을 공략하기 위해 빠지기 힘든 연말 회식에서도 몸매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을 제안하기 위해 각종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우선 연말 술자리 모임 일정은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선에서 조정해야 한다. 연말에 과음과 과식이 지속적으로 반복될 경우 체중 증가와 함께 소화기 계통이나 간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과음을 했다면 최소 2~3일은 휴식을 취해 몸 상태를 회복시켜야 한다.
과음한 다음날에는 얼큰한 음식으로 해장하는 것보다 북엇국이나 콩나물국 등과 같이 담백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몸매 관리에 좋다. 얼큰한 음식은 숙취로 지친 위를 자극할 뿐 아니라 나트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 음주 다음 날에는 식욕이 증진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고 운동량을 늘려야 효과적인 체중 관리를 할 수 있다.
적극적인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을 챙겨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LG생명과학 리튠의 '닥터핏 다이어트 부스트'는 과식 후, 혹은 어쩔 수 없이 고열량 음식을 섭취했을 때 강력하게 체지방 감소를 도와주는 다이어트 제품이다.
체내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체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녹차의 카테킨 성분과 체내 지방을 흡착해 체지방이 배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되도록 하는 키토산 성분을 주원료로 해 고열량 음식 섭취 후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