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뷰티기업 애경(대표이사 고광현)의 토털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이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2080 스마일 키즈 양치교실'을 무료로 운영한다.
또한 치면착색제를 앞니에 도포한 후 이를 닦아 잘 닦이는 곳과 닦이지 않는 곳을 확인할 수 있는 치면세균막 관찰체험을 통해 어린이가 양치습관을 올바르게 교정하는 실습도 진행한다.
2080은 양치교실 외에도 다문화가정 및 저소득층 가구는 물론 필리핀, 라오스 등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구강용품을 증정하는 후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왔으며, 무료구강검진 등 국민치아건강을 위한 CSR 활동을 펼치며 구강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치아 관리법을 전파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올해는 어린이의 관심과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양치교육 교재 개발을 위한 어린이 구강교육 교구/교재 개발 대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
토털 오럴케어 2080은 2011년 선보인 연마도(RDA)에 따라 구분한 '2080 프로(PRO)' 라인부터 잇몸질환 전문치약 '2080K 진지발리스 프로젝트'까지 20여종의 전문 기능성 제품라인업을 강화해 단순히 치약 브랜드를 넘어 과학적이고 전문적인 덴탈케어 브랜드를 완성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