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을 안 하면 밖에 나갈 수도 없어요. 여름에 시원하게 입으면, 사람들 시선이 자꾸 신경쓰여요."
흉터부위가 작다고 방심하다가 얼굴에 색소침착이나 함몰이 생기기도 하고, 어렸을 때 작았던 흉터가 성장하면서 늘어나기도 한다. 심지어 켈로이드 흉터는 보기 싫게 상처 자체가 자라난다. 흉터 면적이 넓거나, 화상 흉터처럼 복잡한 흉터는 치료가 쉽지 않기도 하다.
곽창곤 원장은 최근에는 화상흉터나 외상 흉터 외에도 하안검 흉터, 필러 흉터, 허벅지 지방흡입 흉터, 불법 성형시술로 인한 이물질 부작용 등 성형으로 인한 흉터의 종류도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흉터의 크기나 종류에 따라 흉터 부위를 절개해 봉합하는 경우도 있으며, 이 때는 새로운 상처 치유 과정이 시작되는 것이므로 스템케이 성형외과 피부과의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흉터가 거의 남지 않도록 관리할 수 있다. 이 때 피부조직의 변형이 심해 피부가 부족한 경우, 피부이식이 필요하다. 피부이식은 환자 개개인의 여러가지 사항을 고려하여 전층 피부이식 또는 부분층식피, 국소피판이식 중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수술하게 된다.
늘어난 흉터, 함몰 흉터, 색소침착 등의 경우에는 다양한 흉터 전용 레이저가 이용된다. 개개인의 흉터 상태와 문제점을 심층 분석하여, 진피층의콜라겐 재생을 유도하는 레이저, 피부의 불규칙한 면을 다듬는 미세 연마레이저, 붉은 흉터를 완화시켜주는 혈관 레이저, 색소침착을 치료할 수 있는 색소레이저 등을 조합하여 치료할 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곽창곤 원장은 흉터복원 치료의 경과는 피부의 표피와 진피층 조직이 모두 안정화되는 6개월 후쯤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흉터는 피부의 문제이기 때문에, 성형외과전문의 곽창곤 대표원장과 피부과전문의 박성주원장의 협진을 통해 신사동 스템케이 성형외과 피부과에서는 보다 편리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