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대표 김준일/www.locknlock.com)이 지난 11월 2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개최된 '2016년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Top 100 Brand Product of Trust & Use award)' 시상식에서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설문엔 베트남 이코노믹 타임즈와 컨슈머 가이드 독자는 물론 호치민, 하노이, 하이퐁, 다낭 등 대도시에 위치한 대형 할인점 고객 등 7만 8천여 명이 참여했다. 주로 품질과 안전성, A/S, 구매 편의성, 신뢰성 등 다각적 요소를 평가한 조사로, ㈜락앤락은 '식품 보관용기' 부문에서 품질과 안전성, 브랜드 신뢰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락앤락은 베트남 진출 초기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팍슨, 빈콤 등 대도시 백화점과 쇼핑몰을 중심으로 직영점을 개점,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현재 23개의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베트남 대형 할인점 업체인 쿱마트, 빅씨, 메트로 등에 입점하였으며, 최근에는 홈쇼핑?B2B?온라인 쇼핑몰과 같은 다양한 현지 판매채널도 활발히 공략함으로써 보다 폭넓은 소비자 접점을 이뤄가고 있다.
한편, 이번 '2016년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엔 삼성전자(휴대폰, TV)가 있으며, 이 중 '2016년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까지 선정된 국내기업은 ㈜락앤락이 유일하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