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사이버대 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과정모집

기사입력 2016-12-04 16:02


인터넷으로 많은 정보를 얻는 시대에 발맞춰 학위취득과정을 대학교에 출석하지 않고도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다.

학위취득을 희망하는 학습자들에게 학점은행제는 대학교를 다니지 않고도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국가평생교육제도다. 장소와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온라인 학습과정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자 장점이다. 출석 수업이 어려운 주부와 직장인들이 온라인 수업만으로 수월하게 학업을 이어나갈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한국 최초 사이버대학이라는 자부심에 맞춰 심리학을 전문으로 한 다양한 콘텐츠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학점은행제 과정인 사회복지사자격증 취득 과정은 물론 사회복지사학위과정, 심리학학위과정, 상담심리학학위과정과 임상심리사과정까지 진행 중이다.

학위취득과정은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제외한 전과목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고졸자의 경우 총 140학점을 전공60, 교양30, 일반50에 맞게 이수하면 된다. 전문대 이상의 경우 그에 맞는 커리큘럼을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이수 기간도 짧아진다.

사회복지학 전공의 경우 사회복지 현장실습이 120시간 있으며, 실습 역시 본교 시간제수업으로 우선 배치돼 실습을 직접 등록해야 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전과정 고등학교 졸업자 이상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온라인과정 모집기간은 오는 28일까지이며, 무료상담 및 학습설계는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수강생에게는 사회복지학 및 심리학 관련 민간자격증 무료강좌와 컴퓨터 및 영어 무료강좌가 제공되며, 백화점 상품권 증정 및 다양한 혜택도 주어진다.
이규복 기자 kblee341@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