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남도 거제시는 '바다의 도시'란 이름에 걸맞게 해안을 따라 바다와 함께 수려한 자연경관을 자랑해 국내 대표 여행지로 꼽힌다.
넓은 바다와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바람의 언덕과 외도, 해금강 유람선이 운행되는 해상관광지인 장승포항 등이 있다.
푸근한 인심과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거제도 맛집 '충복미역국'이 인근주민들의 입소문을 타고 거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여느 관광지 음식점이 아닌 마치 엄마가 집에서 내어주는 듯한 정성 가득한 미역국을 맛볼 수 있다.
매일 신선한 재료를 공수 받아 더욱 풍부한 해산물 맛이 일품인 이곳의 주메뉴는 조개미역국, 멍게 미역국, 전복 미역국, 복어 미역국과 성게 미역국 등 다양한 종류의 미역국을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거제도를 대표하는 음식점답게 남은 반찬을 재사용하지 않아 더욱 믿음이 가는 '충복미역국'은 미역국을 주문하면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포함해 무려 6가지의 밑반찬이 제공되므로 미역국과 게장을 한 곳에서 맛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외에도 국내산 성게와 멍게로 맛을 낸 비빔밥은 이곳의 별미로 꼽히고 있어 무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구는 데 탁월하다.
한편, 인근에 거제도 대명리조트가 위치해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하게 난 '충복미역국'은 경남 거제시 장승로에 위치해 있어 협성봉, 요트학교, 외도 등의 관광을 마친 뒤 들리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