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손해보험, 무료 견인·보상금 선지급 등 포항 지진 피해 긴급복구 지원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11-16 14:34


KB손해보험은 15일 발생한 포항지역 지진 피해 고객 긴급지원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피해 차량 무료 견인서비스와 피해보상금 50%선지급, 보험료 납입 및 개인대출 원리금 상환, 이자납입 등을 유예하는 납입유예제도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우선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차량 중 자력 이동이 불가능한 차량 대상으로 무료 견인서비스를 실시한다. 견인서비스는 자사 고객은 물론, 타보험사 긴급출동서비스 미가입 차량까지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동시에 접수된 일반보험 사고 건 중 계약 상의 하자가 없는 건에 한해 추정손해액의 50%에 해당하는 가지급금을 우선 지급하기로 했다.

장기보험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험료 납입 유예 제도도 실시한다. 납입 유예 제도는 일정 기간 동안 보험료 납부를 미뤄주는 것으로 지진으로 인한 피해발생일로부터 최대 6개월 후인 2018년 4월말까지 발생하는 보험료에 한해 연체이자 없이 유예가 가능하다.또한 대출 고객에 대한 원리금 상환에 대해서도 유예 제도를 실시한다.적용되는 대출 상품으로는 보험계약대출 및 가계신용대출,부동산담보대출 상품으로 피해발생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원리금을 정상 납입할 경우 연체이자가 면제된다.

무료 견인서비스 신청은 KB손해보험 콜센터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보상금 선지급과 납입유예제도의 경우 2017년 11월 30일까지 피해사실 확인서와 금융지원 신청서를 KB손해보험 전국 지점에 제출해 접수 가능하며,피해사실 확인서는 해당 지역의 구청 또는 지역주민센터 등의 행정기관에서 발급 가능하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