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OK배정장학재단,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 진행

최종수정 2021-10-19 09:35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열린 제 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OK배정장학재단과 YBLN이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왼쪽에서 네번째), 이주한 YBLN회장(맨 오른쪽)과 관계자들 기념 촬영사진. 사진제공=OK금융그룹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가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이 지난 18일 롯데호텔월드에서 개최하는 제 19차 세계한상대회에서 YBLN과 함께 2021 글로벌 장학증서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최윤 OK금융그룹 회장, 이주한 YBLN회장, 노형우, 김신재 YBLN 부회장, 서정일 장학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생은 미국 1명, 베트남 1명, 일본 1명, 인도네시아 2명, 아르헨티나 1명까지 총 6명으로 이들에게는 1년간 총 1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세계한상대회는 한민족 경제인의 네트워크를 구축을 위한 경제인 모임으로 2002년부터 개최해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다.

YBLN은 세계한상대회에서 결성된 젊은 한민족 경제인의 네트워크로 전 세계 37개국 206여명의 한상인이 신뢰를 기반으로 형성한 글로벌 네트워크 공동체이다.

OK배정장학재단은 지난 2018년부터 YBLN와 함께 매칭펀딩방식으로 장학기금을 조성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대상은 YBLN 회원국 회원의 추천을 받은 글로벌 재외동포 학생이며 학업성적, 소득수준, 지원서 등을 기준으로 장학생을 선발한다.

이외에도 OK배정장학재단은 OK글로벌장학생, OK생활장학생(국내, 대학(원)생), OK희망장학생(국내, 중·고교생), OK스포츠장학생(국내) 등의 장학사업이 함께 전개하고 있다.

OK생활장학생은 졸업 시까지 월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하며, 장학생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비 장학금 제도다. OK배정장학재단은 올해까지 국·내외 누적 장학생 약 7000명을 대상으로 총 210억여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전 세계 곳곳에 거주하는 재외동포 자녀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의지를 실현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