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약물감시사업 우수기관' 공로상 수상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23-01-09 08:57 | 최종수정 2023-01-09 08:57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센터장 최정희)가 지난달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에서 주최한 '약물감시 공로 포상식'에서 사업협조 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공로상을 받았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지역센터 및 지역협력기관의 약물감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3년부터 매년 약물감시 공로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올해는 한림대동탄성심병원을 포함해 우수기관 9곳, 지역협력 우수자 5명이 수상했다.

2018년 1월 개소한 한림대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심포지엄 개최 및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하며 의약전문가와 지역주민을 포함한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올바르고 건전한 의약품 사용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온 공로로 수상했다.

한편 지역의약품안전센터는 국내 의약품 안전사용을 모니터링하는 지역 거점기관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에서 지정한 공식 의료기관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한림대학교동탄성심병원 지역의약품안전센터 전효정 간호사(왼쪽)가 '약물감시 공로 포상식'에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오정원 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