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층 전시 1홀에서는 ▲고등학생 대상 멘토-멘티관 ▲고3 및 졸업생 대상 수시상담관·모의면접관·대학별상담관 ▲고2 대상 진로진학상담관 ▲고1 대상 교육과정상담관, 특강관 ▲중3 대상 고입상담관 ▲중학생 대상 국제바칼로레아(IB)관·고교학점제관·고교생활디자인관, 특강관을 비롯한 진학부문 12개관과 ▲진로멘토링관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전공체험관 진로부문 3개관 등 총 15개관이 학년·연령 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3층의 대입특강관에서는 2개 특강이 운영된다. 오전에는 고1, 2 대상으로 '맞춤형 진로 진학 디자인을 주제'로 전(前) 서울대 입학본부장인 권오현 교수의 강의가, 오후에는 고1 및 중학생 대상으로 2028 대입특강이 열린다.
대구시교육청은 7월 5일(토) 오후 8시부터 10일(목)까지 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사전 참가 신청 접수하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 신청을 통해서 참여가 가능하다.
강은희 교육감은 "이번 대구진로진학박람회에 학생의 꿈이 미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중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학년 맞춤식 프로그램을 마련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가 현장에서 많은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편집자주 : 이 보도자료는 연합뉴스 기사가 아니며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연합뉴스가 원문 그대로 서비스하는 것입니다. 연합뉴스 편집방향과는 무관함을 주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