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딸기케이크의 성지' 스노우베리, 그 특별함으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빛내다

기사입력 2025-07-28 13:27


'딸기케이크의 성지' 스노우베리, 그 특별함으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와 함께한 스노우베리.

특별한 딸기케이크 브랜드 '스노우베리'와 특별한 청룡시리즈어워즈가 만났다.

스노우베리가 지난 18일 열린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와 함께했다.

힙한 브랜드들이 몰려있는 성수에서도 알아주는 스노우베리는 트렌드세터들 사이에서 '딸기케이크의 성지'로 이미 큰사랑을 받고 있다. 스노우베리는 전라남도 곡성에서 30년 넘게 딸기 농사를 이어온 '스타농원'에서 출발한 브랜드로, 농부가 직접 재배한 신선한 딸기를 활용해 케이크를 만드는 것으로 유명하다.

첫 매장을 연 곳도 농장 인근의 전라남도 곡성군 옥괴면. 매일 농장에서 수확한 딸기로 케이크와 음료로 만들어 판매하는 '팜투테이블' 모델로도 이름을 날렸으며, 입소문을 타고 서울에 진출했다.


'딸기케이크의 성지' 스노우베리, 그 특별함으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스노우베리는 딸기의 진짜 맛을 아는 사람들이 만드는 케이크라는 특별?을 자랑한다.
스노우베리의 제품은 100% 딸기가 들어간다. 그리고 딸기 뿐 아니라 모든 재료를 아주 엄격히 선별한다. 유기농 밀가루와 100% 동물성 생크림을 고집하며, 식물성 크림이나 혼합유크림은 사용하지 않는다. 케이크 시트부터 크림까지 모든 요소는 딸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조합을 만들기 위해 자체 개발되었으며, 딸기케이크 딸기스무디 딸기요거트 딸기라떼 등은 건강함과 완성도 높은 맛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이번 청룡시리즈어워즈에서도 스노우베리의 인기 제품들이 식장을 빛냈다. 인스타그래머블한, 느낌있는 디자인과 더불어 '특별한' 딸기 맛이 어우러진 케이크 등에 호평이 쏟아졌다.


'딸기케이크의 성지' 스노우베리, 그 특별함으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스노우베리는 유기농 밀가루로 직접 구운 시트와 100% 동물성 생크림만을 고집한다.

'딸기케이크의 성지' 스노우베리, 그 특별함으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를…
스노우베리 브랜드의 뿌리는 1991년, 곡성군 겸면에서 시작된 딸기 농장 '스타농원'에 있다. 스타농원은 6,000평 규모의 수경재배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딸기 어미묘부터 수확까지 전 과정을 자가 관리하는 체계를 갖췄고, 설향 품종에 최적화된 고품질 딸기 재배 기술을 확립해왔다.
한편 스노우베리는 '딸기를 가장 잘 아는 사람이 만드는 케이크'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농장에서 직접 만든다'는 신뢰 속에 감각적이면서도 건강한 디저트 브랜드로 성장해가고 있다. 향후에는 곡성의 농업법인을 기반으로 유기농 인증 전환, 도심형 스마트팜 확대, 잉여 농산물 가공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로컬푸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