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리며 기부한다'…한림대의료원, 제5회 '위런위로' 개최

기사입력 2025-09-23 10:36

[한림대학교의료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한림대학교의료원은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버추얼 레이스 '제5회 위런위로'(WeRunWe路)를 내달 25일부터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내달 15일까지다.

위런위로는 2021년 한림대학교의료원 개원 50주년을 기념해 처음 시작돼 매년 3천만원 이상을 기부해 온 나눔 행사다. 지금까지 약 1억3천만원 이상의 누적 기부금을 달성했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자유롭게 달리며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화상 환자와 화재 피해 소방관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모금액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한림화상재단에 전달돼 화상 환자의 치료비·병간호비와 소방관 트라우마 회복 지원에 쓰인다.

참가자들은 행사 기간 원하는 장소에서 레이스 코스 3㎞·5㎞·10㎞ 중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위치정보 시스템(GPS) 기반 앱 기록을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해 인증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으로 기부금 영수증 발급도 할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 메달, 기능성 티셔츠, 폴딩 방석, 화장품 3종 샘플, 생수, 손수건 등이 기념품으로 주어진다.

닥터솔루션(앤닥터), 백산수, 한림화상재단 등에서 후원한 화장품, 생수, 손수건 등도 모두 기념품과 이벤트 상품으로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제공한다.

올해에는 오는 11월 6일 서울 영등포구 학교법인 일송학원 도헌홀에서 5주년 기념 세리머니가 열리고, 같은 날 한강공원에서 교직원 100여명과 함께하는 대면 러닝도 이어진다.

taetae@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