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스냅]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 출시

기사입력 2025-09-30 10:00

[동국제약 제공]
[갤럭스 제공]
[오스템임플란트 제공]
갤럭스-우정바이오, AI 기반 치료제 개발 업무협약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 국제표준 'ISO 27001' 획득

▲ 동국제약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가 첫 캐릭터 컬래버레이션으로 포켓몬 캐릭터 '메타몽'과 협업한 '마데카 크림 메타몽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30일 밝혔다. 다음 달 1일 올리브영에서 출시되는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 2종'에는 돌돌 말아 접으면 키링처럼 사용이 가능한 메타몽 포켓백 키링 2종이 포함됐다. 온라인몰 전용 '마데카 크림 기획세트'는 다음 달 14일 오후 5시 카카오 톡딜을 통해 최초 공개되며, 메타몽을 그대로 형상화해 소지품을 넣을 수 있는 메타몽 파우치 키링이 함께 제공된다. 이후 센텔리안24 네이버스토어, 동국제약 공식쇼핑몰 DK SHOP, 컬리, 무신사 등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다음 달 27일부터 오는 11월 6일까지 진행되는 뷰티컬리 페스타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 우정바이오는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기업인 갤럭스와 치료제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우정바이오의 비임상 역량과 갤럭스의 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을 접목해 복잡한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 항체 치료제 개발을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협약을 통해 ▲ AI 기반 신약 후보물질의 신속 비임상 검증 체계 구축 ▲ 신규 타깃 발굴 및 혁신 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력 ▲ 정보 및 네트워크 공유 ▲ 각 사 인프라 활용 공동 연구개발 수행 등을 유기적으로 진행하며 AI 신약 개발 정확도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선순환적 R&D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 오스템임플란트는 정보보호 분야 국제 표준 인증(ISO/IEC27001:2022)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는 정보보호위원회를 구성하고 업무 프로세스 및 전산 시스템 전반을 빠짐없이 정비하는 한편 모의해킹, 취약점 진단, 사내 규정 개정, 임직원 정보보호 교육 강화 등 전방위적으로 점검 및 개선을 진행해 93개에 달하는 ISO 27001의 통제 항목 심사에서 합격점을 받았다고 전했다. 회사는 앞으로 보안 점검 활동을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해외법인을 아우르는 통합 보안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서울=연합뉴스)

harrison@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