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소방, 보육원 찾아 연말 '소방관 빵' 기부 행사

기사입력 2025-12-09 10:30

[춘천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소방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강원도 적극행정 발표대회 우수팀 1위…선한 영향력 인정

(춘천=연합뉴스) 강태현 기자 = 강원 춘천소방서는 애민보육원에서 연말 맞이 기부 행사를 했다고 9일 밝혔다.

춘천소방서와 자유빵집은 지역 소방관의 헌신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소방관 빵' 100개를 보육원에 전달했다.

이후 보육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소방안전교육도 진행했다.

앞서 지난달 춘천소방서는 '지역과 함께, 소방과 함께'를 슬로건으로 자유빵집과 협업해 사회공헌 프로젝트 '빵 굽는 소방관, 안전을 전하는 제빵사'를 실시했다.

춘천소방은 빵 판매를 통해 얻은 수익금을 자동소화 패치·자동소화 멀티탭 등 화재 취약계층을 위한 실질적인 안전 물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했다.

춘천소방은 지역 사회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친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하반기 강원도 적극행정 발표대회 우수 팀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용석진 서장은 "연말을 맞아 지역 아이들에게 작은 온기를 전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 활동이 꾸준히 이어져 모두가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유빵집 이춘호 사장도 "소방관들과 함께 지역 아이들에게 마음을 나눌 수 있어 기쁘다"며 "지역과 상생하는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taetae@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