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실련 "광주·전남 행정통합 참여 선언 환영"

기사입력 2026-01-02 16:26

(광주=연합뉴스) 정다움 기자 = 2일 오전 광주 북구 운정동 국립 5·18 민주묘지에서 강기정 광주시장·김영록 전남지사가 광주·전남 행정통합 선언문을 발표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6.1.2 daum@yna.co.kr


(광주=연합뉴스) 김혜인 기자 = 광주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2일 성명을 내 "광주시장과 전남지사가 행정통합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뜻을 공식적으로 밝힌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밝혔다.

광주경실련은 이날 강기정 광주시장과 김영록 전남지사가 행정통합 추진 의지를 공식화한 데 대해 "인구 감소와 산업 정체, 재정 한계라는 구조적 현실을 직시한 정치적 결단이자 대한민국 균형발전 논의에 실질적 전환점을 마련한 의미 있는 출발이다"고 평가했다.

이어 "광주·전남은 역사·경제·생활권을 공유해온 공동체임에도 행정 경계가 협력을 제약해 왔다"며 "이번 결정은 광주·전남을 하나의 전략 단위로 설계하겠다는 선언"이라고 강조했다.

또 "행정통합은 목적이 아닌 수단"이라며 "통합 논의가 충분한 숙의와 공론 속에서 진행돼 지역 역량을 결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in@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