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日 나가노, 대학생 반도체 인재 교류…미래산업 협력강화

기사입력 2026-01-12 16:43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춘천=연합뉴스) 이재현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12일부터 16일까지 일본 나가노현에서 한·일 대학생 반도체 분야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8월 강원에서 열린 한·일 대학생 반도체 교류의 성과를 바탕으로 추진하는 후속 교류다.

양 지역 대학생들이 상호 방문해 교육·연구 및 산업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

참가 학생들은 신슈대학교 반도체 관련 수업에 참여한다. 이어 엡손(Epson)·신코전기 등 세계적 반도체 기업을 시찰하고 현지 문화 체험 및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도 참가한다.

도는 이번 교류를 통해 지역 대학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 강원형 반도체 융합 전공과 연계한 글로벌 인재 양성 체계를 한 단계 도약시키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다.

여중협 도 행정부지사는 "청년과 대학이 중심이 되어 한·일 지방정부가 미래산업을 함께 준비하는 의미 있는 사례"라며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국제 교류를 지속해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lee@yna.co.kr

<연합뉴스>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