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현, 에릭실바 KO승리에 이외수 "국민들에 KO승 선물"

기사입력 2013-10-10 17:36


김동현 에릭실바 KO승 축하

소설가 이외수가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의 KO승리에 기쁨을 표했다.

이외수는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김동현 선수 한글날 브라질에서 벌어진 에릭 실바와의 UFC 경기, 국민들께 KO승 선물"이라는 글을 게재하며 김동현 선수의 승리 소식을 알렸다.

이어 그는 한 인터넷 방송에 소개된 김동현 선수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링크하며 김동현 선수의 승리 순간을 많은 이들이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다.

이에 앞서 김동현은 이날 오전 10시 10분(한국시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호세 코레아 아레나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29' 웰터급 매치에서 에릭 실바(29)를 상대로 2라운드 3분 1초 만에 KO승리를 거뒀다.

김동현은 1라운드는 유리하게 이끌었지만, 2라운드 초반 실바에게 바디샷과 펀치, 니킥을 허용하며 비틀거리는 등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수세에 몰리던 3분1초 김동현의 왼손 카운터펀치가 실바의 안면을 강타하며 그대로 실바를 실신시키며 김동현은 KO승을 거뒀다.

김동현은 경기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에릭의 펀치를 견기기 위해 많은 맷집 훈련을 했다. 하지만 절대로 3라운드까지 가길 바라지 않았다"며 "어느 순간 기회가 왔고 운이 좋았다"고 겸손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브라질 원정서 한국인 첫 번째 승리를 따낸 김동현은 이번 승리로 UFC에서 9승2패를 기록하게 됐다. <스포츠조선닷컴>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Copyright (c) 스포츠조선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